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 ‘틴더 유저 스토리’ 일러스트 공개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Tinder)를 통해 소중하고 특별한 만남을 가진 국내 사용자들의 이야기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으로 더 특별하게 재탄생했다. 

틴더는 11월 론칭한 ‘틴더 유저 스토리 캠페인(Tinder Users Stories Campaign)’을 통해 국내 사용자들의 실제 틴더 사용기를 모집해 총 6개의 사연을 선정, 재구성해 감성적인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선보인다.

틴더는 일러스트레이터들과 손잡고 틴더를 통한 특별한 만남을 주제로 총 6가지 에피소드를 일러스트로 풀어냈다. 따뜻한 시선으로 일상을 그려내는 일러스트레이터 ‘강한(@_kang_han_)’은 언어 교환을 목적으로 만나 스페인 여행까지 함께 한 스페인 친구와의 만남, 온라인 게임이라는 취미를 나누며 만남을 이어오고 있는 대학생 또래 친구와의 인연, 음악이라는 공통 관심사로 인연이 돼 재능을 펼칠 공연 공간까지 제공한 음악 매니아 레스토랑 사장님과의 만남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했다.

‘오늘의 한국’을 가장 잘 표현하는 공간을 배경으로 개성 있는 작업물을 선보이는 크리에이티브 크루 ‘미니멀리스트 컬쳐(@minimalist.cult)’는 같은 축구팀을 응원하는 축구팬 친구와 매칭돼 경기 관람까지 함께한 사례, 과거 단골 카페의 아르바이트생과 우연히 틴더에서 마주쳐 친해진 사연, 프랑스 여행 중 만나 가까워진 중국인 친구와의 추억 등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을 진행했다. 각각의 에피소드를 담은 일러스트는 틴더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및 각 일러스트레이터의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언택트가 일상이 된 뉴노멀 시대를 맞아 틴더 국내 사용자들이 다양하고 특별한 만남을 가질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상적인 만남과 활동이 어려워졌지만 틴더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온라인으로 의미 있는 만남을 이어갈 수 있음을 보여줬다.

틴더 유료가입자 수는 지난해 4분기 기준 590만명에서 2020년 3분기 660만명으로 증가했다. 또 마음에 드는 상대방을 찾기 위해 페이지를 넘기는 ‘스와이프’ 또한 2월 말 대비 두 자릿수 증가했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