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도 '디즈니플러스'와 손 잡았다...모바일 서비스만 제공

넷플릭스의 광풍을 잠재우고 국내 OTT 시장의 질서를 다시 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디즈니플러스(디즈니+)가 국내 통신사와 콘텐츠 제휴를 이어가고 있다. 디즈니플러스는 LG유플러스에 이어 KT와 콘텐츠 제공 계약을 맺었다. 다만 인터넷TV(IPTV)와 모바일 모두 계약한 LG유플러스와는 달리, KT는 모바일 제휴 계약만 체결했다.

(이미지=디즈니플러스)

KT는 자사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모바일 제휴 계약을 체결 했다고 13일 밝혔다.

KT는 모바일에서만 디즈니플러스의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디즈니플러스 국내 공식 출시일인 11월 12일에 맞춰 신규 무선 요금제를 출시한다. 이 요금제에 가입하는 KT 무선 고객은 5G 데이터 무제한 혜택과 함께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등 월트디즈니의 6개 브랜드 콘텐츠를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다.

KT는 디즈니플러스와 자사 IPTV인 올레tv 제휴를 추진 중이라고 알렸다. LG유플러스와 달리 KT는 현재 디즈니플러스와 모바일 제휴 계약만 체결한 상태다. KT측은 "향후 디즈니+와 올레tv 서비스 제휴를 위해 다각적인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박현진 전무는 "디즈니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의 콘텐츠 선택권이 넓어졌다"라며, "앞으로도 KT는 고객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접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효정 기자

hjkim@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이폰15, 2024년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 1위

상위 10위권에는 삼성전자가 5개 모델로 가장 많은 자리를 차지했고, 애플이 4개, 샤오미가 1개 모델을 기록했다.

GS그룹-노션, AI 혁신 위한 업무협약 체결...국내 대기업 첫 사례

GS, 생성형 AI 개발에 노션 데이터베이스 활용 GS그룹이 글로벌 협업 툴 '노션(Notion)'과 'AI 앱 강화와 디지털 혁신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025년이 손꼽아 기다려지는 이유...57% “열흘 쉴 수 있는 10월 10일 대체 공휴일 지정되길”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 시사 Poll 서비스 ‘네이트Q’가 최근 성인남녀 2602명을 대상으로 ‘2025년, 내가 바라는 대체 공휴일 지정일’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글로벌 AI 앱 다운로드 26% 성장...챗GPT 1위"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는 2024년 AI 앱 다운로드 수와 수익 추세 등을 포함한 ‘2024년 AI 앱 시장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