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NHN 에듀가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자사의 교육정보 플랫폼이자 국민 알림장 앱인 ‘아이엠스쿨’에서 ‘교육감 후보 공약 바로알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아이엠스쿨의 670만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감 후보 공약 바로알기’는 학부모를 위한 서비스의 일환으로 많은 후보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유튜브, SNS, 블로그 등 여러 온라인 비대면 방식을 통해 유권자들과 소통하는 데 주력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주목받고 있다. 아이엠스쿨의 이번 서비스는 학부모들에게 ‘편의성’과 ‘알 권리’를 충족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엠스쿨 앱 내 교육정보 섹션에서 제공되는 교육감 후보 공약 바로알기 영역에는 후보별 영상과 게시글이 게재된다. 학부모들은 후보가 운영하는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도 후보의 공약을 공약 설명을 볼 수 있다. 별도의 앱 설치나 개별 조사 없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학부모들의 궁금증과 번거로움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거에 출마하는 예비후보라면 누구나 아이엠스쿨을 통해 자신의 공약 정보를 알릴 수 있다. 후보들은 직접 출마 취지와 주요 공약을 설명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한 뒤 NHN에듀 측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콘텐츠 게재가 이뤄진다. 순차적으로 업로드 된 콘텐츠는 앱을 활용하는 지역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측면의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여원동 NHN에듀 대표는 “아이엠스쿨의 670만 학부모 회원들께 교육감 예비후보들의 공약을 빠르고 간편하게 전달하여 유권자로서 참정권을 행사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회원들이 지닌 다양한 권리를 에듀테크 서비스로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