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지오, 무료 스트리밍 성능 측정 서비스 ‘CMCD 보고서’ 발표

에지에서 강력한 보안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전송, 애플리케이션 및 스트리밍 경험을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 에지오(Edgio, Inc. 구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4일 ‘CMCD(Common Media Client Data, 공통 미디어 고객 데이터) 보고서’를 발표했다.

CMCD는 콘텐츠 전송 서비스 기업 고객들이 다양한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실행되는 기업의 콘텐츠 스트리밍 성능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되는 스트리밍 성능 측정 서비스다.

에지오는 자사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콘텐츠 및 비디오 스트림의 동작과 성능에 대한 핵심적인 인사이트를 약 5~10분 정도의 데이터 지연 시간(data latency)으로 제공한다. 에지오의 고객은 CMCD 보고서를 활용해 전송 최적화를 위한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에지오 측은 “CMCD 보고서는 비디오 송출, 재생 시간, 리버퍼(rebuffer) 비율, 평균 클라이언트 처리량, 평균 비디오 비트레이트(bitrate, 초당 비트 전송속도), 로딩지연시간(TTFB, slow time to first byte) 등 주요 측정 영역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며 다음과 같이 주요 이점을 소개했다.

▲가시성 향상(Enhanced Visibility): CMCD 보고서는 비디오 전송 효율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이 콘텐츠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캐시되고 최종 사용자에게 전송되는지 모니터링할 수 있다.

▲실시간 성능 인사이트 제공(Real-Time Performance Insights): CMCD 보고서는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을 제공해 고객이 변화하는 스트리밍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청자 참여 환경 최적화(Optimized Viewer Engagement): 스트리밍 서비스 고객은 CMCD 데이터를 활용해 스트리밍 전략을 미세 조정하고 버퍼링을 줄이며 시청자 참여를 향상시킬 수 있다.

▲비용 절감(Cost Savings): 에지오의 CMCD 보고서는 모든 비디오 플레이어에 대해 무료로 제공한다. 이러한 통찰력 깊은 정보를 활용해 또한 콘텐츠 전송 및 캐시 효율성을 최적화함으로써 고객은 데이터 전송 및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반면 경쟁사들은 스트리밍 성능 정보 제공을 위해 추가적인 소프트웨어를 구입해야 하거나, 특정 플레이어에 대한 인사이트는 제공하지 않고 있다.

카일 파버(Kyle Faber) 에지오 제품 담당 수석 디렉터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많은 기업들은 현재 더 적은 자원과 비용으로 최고 품질의 비디오를 제공해야만 하는 고충을 겪고 있다”며 “추가 리소스 없이 시청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실시간에 가까운 인사이트를 얻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파버 수석 디렉터는 "이 새로운 ‘CMCD 보고서 서비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여 비디오 전송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플로, ’AIRTAXI World Congress’서 IAI 플랫폼 최초 공개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솔루션 전문 기업 위플로는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2024 AIRTAXI World Congress’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AIRTAXI...

고스트패스, CES 2025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 수상... 글로벌 결제 혁신 시작

고스트패스는 CES 2025에서 ‘온디바이스 생체인증 결제솔루션’으로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술은 생체정보의 보안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해 생체인증 결제시장의...

스타워즈에서 영감을 받은 킬러 위성이 등장했다

조지 루카스 감독의 스타워즈(1977)에 등장한 ‘데스스타’(죽음의 별)는 가상의 우주 정거장이자 슈퍼무기다. 이 영화에 영감을 받은 중국 과학자들이 실제로 ‘데스 스타’를 만들었다. 스타워즈에서 영감을 받은 이 무기는 마이크로파 빔을 집중시켜 적의 위성을 쓸어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