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 2023 연말 결산 리포트 공개…선정산 이용자 중 ‘77% 매출 상승’ 경험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현금 유동성을 높이기 위한 초간편 통합 선정산 서비스 올라는 26일 2023 연말 결산 리포트를 발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올 1~11월까지 ‘올라’ 선정산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라를 통해 미리 정산 받은 금액은 올 한해 약 6000억원에 달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00억이 증가한 수치이다.

또한 선정산을 받은 건수는 총 16만5950건으로, 1인 당 평균 26건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이용자가 매달 2번 이상 선정산을 받은 높은 수치이다.

올라 측은 “최대 60일까지 늘어난 쇼핑몰들의 느린 정산 주기로 많은 사업자들이 일명 ‘돈맥경화’를 앓고 있어 선정산의 수요가 증가한 것”이라고 진단했다.

특히 해당 리포트 중 눈에 띄는 점은 선정산 서비스를 이용 후 사업자의 매출 성장률이 상승했다는 점이다. 올라 이용 중 유저 중 77%는 매출 상승을 경험했으며, 그중 월 매출 100만원 이하 규모의 초기 셀러들의 경우 평균 998%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기존 올라 이용자는 ‘올라’ 2023 연말 결산 [마이 올라 리포트]를 통해 나의 매출 성장률, 지급 금액/ 건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최대 2500만원의 선정산을 받을 수 있는 수수료 지원금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올라핀테크 관계자는 “올해 이렇게까지 올라가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은 복잡했던 수수료 정책을 쉽게 개편하고 롯데온, 오너클랜 등 다양한 쇼핑몰에 선정산 서비스를 개시한 부분이 사업자분들의 큰 공감을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올라핀테크의 비전에 맞게 세상 모든 사업자의 자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올라는 출시 3년 만에 누적 지급 금액 1조 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

[마루에서 만난 사람] 이혜환 메텔 COO “B2B 분야의 마케팅 성과 측정이 가능한 수요 창출 엔진을 만들고 있습니다”

메텔이 무대로 삼는 것은 글로벌 최대 B2B 플랫폼, 링크드인이다. 이들은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B2B 고객 발굴에 특화된 콘텐츠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B2B 기업과 그 고객의 페르소나를 분석하고 이를 자동화해 명확한 정체성을 담으면서도 고객의 반응을 끌어낼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겠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이들은 그간 막연히 추정만 가능했던 B2B 마케팅의 성과 측정까지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이제 커머스도 AI가 제작… 큐샵 AI 쇼핑몰 제작 기능 추가

AI 웹빌더 큐샵을 운영하는 스퀘어스는 AI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인 ‘큐샵 AI 웹사이트 빌더’에 AI 쇼핑몰 제작 기능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