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에 유튜브 쇼츠용 전용 광고가 출시된다

유튜브 쇼츠용 전용 광고가 구글 애즈에 출시될 예정이다. 구글의 광고주용 플랫폼인 구글 애즈 직원 Adriaan Dekker는 링크드인에서 이 기능을 소개했다. 구글 애즈의 이 기능은 일부 광고 계정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유튜브 쇼츠 전용 광고가 가능해지면 쇼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들에 대한 배분 금액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구글 애즈의 쇼츠 전용 광고 기능
구글 애즈의 쇼츠 전용 광고 기능

구글 애즈에서 기능이 발견되기 전까지는 유튜브 쇼츠 전용 광고가 불가능했다.

유튜브 쇼츠 전용 광고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구글 애드 접속
  • 새 캠페인 만들기 선택
  •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 선택
  • 동영상 선택
  • 효율적 잠재고객 도달 선택
  • 다양한 형식의 광고 선택 후 인스트림광고와 인피드 광고를 선택 해제

한편 유튜브는 2023년 2월부터 쇼츠 크리에이터 광고 수익을 배분했다.

(끝)

이 기사는 거북이 미디어 전략 연구소장이 기고했습니다.

거북이미디어연구소

getough@gmail.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조직 내 협업? 친해야 돕는다!

IDEO, 세일즈포스닷컴, 픽사 조직 내 협업, 팀 간 협업이 잘 이루어지는 조직은 무엇이 다를까요?  평가, 보상 시스템보다 중요한 것은 직원들의...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재즈 피아니스트 기린

음악과 기술, 그리고 사람들의 이야기를 연결하는 WEB3크리에이터 기린 기술은 종종 순수회화나 클래식 음악과 같은 전통 예술과 대척점에 있는 것으로 여겨지곤...

CJ대한통운의 주 7일 배송 선언 이후 달라질 것들

- 골든타임 내에만 확산될 수 있다면 시장에 큰 변화를 불러올 겁니다 절실함이 만들어 낸 '매일 오네' CJ대한통운이 내년부터 주 7일...

엔비디아(NVIDIA) 2024.2Q 실적분석

엔비디아의 2024년 2분기 실적은 AI 붐을 타고 급성장하는 데이터센터 사업을 중심으로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데이터센터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한 103억 2천만 달러를 달성하며, 엔비디아의 성장 엔진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이는 마치 평소보다 2배 이상 빠르게 달리는 슈퍼카를 보는 듯한 놀라운 성장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