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스피커코리아, 소노스에 맞춤형 AI 음성합성 제공

(사진=리드스피커코리아)

인공지능(AI) 음성합성을 제공하고 있는 리드스피커코리아는 글로벌 사운드 기기 전문 기업 소노스(Sonos)에 맞춤형 음성합성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는 기존 보유 음색을 제공한 것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목소리를 음성합성으로 개발해 맞춤 제공한 것으로, 소노스가 최첨단 AI 기반 TTS(텍스트 음성 변환) 분야에서 입증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한 리드스피커의 보이스랩(VoiceLab)을 선택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보이스랩은 드라마·영화로 알려진 할리우드 배우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Giancarlo Esposito)의 △목소리 녹음 △녹음된 데이터 처리 △해당 데이터에 대한 DNN 모델 교육 △품질 관리 △전달 및 필요한 모든 품질 보증 단계 관리를 포함한 개발 프로세스를 관리했다.

정확한 발음과 특징을 살린 목소리를 일관되고 정확하게 음성합성으로 전달해야 하는 맞춤형 음성합성기는 오랜 기간 연구와 다국어 음성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리드스피커의 보이스랩 전문가들이기에 가능했다.

리드스피커코리아는 보이스랩 팀이 소노스, 에스포지토와 긴밀하게 협력해 방대한 영역에 대한 음성 출력을 최적화할 수 있었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조셉 뒤로 소노스 부사장은 리드스피커를 선택한 이유로 "개발 단계부터 납품까지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능력과 맞춤형 음성합성에 대한 혁신적 접근 방식, 철저함이 느껴지는 언어 전문팀에 대한 신뢰"를 꼽으며 결과물에 대한 만족감과 기대감을 드러냈다.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의 목소리가 적용된 소노스 보이스 콘트롤은 미국에서는 6월, 프랑스에서는 올해 말부터 모든 음성 지원 소노스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라비니아 라자람 익스피디아 그룹 아시아 PR 디렉터, “한국 여행객 82%, TV 프로그램과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여행 영감 받아”

이날 라비니아 디렉터는 소비자의 절반이 신뢰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통해 매일, 매주 또는 매월 쇼핑을 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단 패션이나 뷰티와 같은 저가 품목에서는 인스타그램과 틱톡을 통한 쇼핑이 새로운 표준이 되었지만, 소셜 미디어를 통한 여행 쇼핑은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 전 세계적으로 46%의 소비자가 소셜 미디어에서 본 여행을 예약하고 싶다고 답했다. 라비니아 디렉터는 “한국에서는 무려 68%가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체 여행을 예약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말을 이어갔다.

"월드코인에서 월드 네트워크로"...AI 시대의 신원 확인 기술 혁신

월드코인 프로젝트를 위한 툴을 개발하는 기술 기업 ‘툴스 포 휴머니티(Tools for Humanity, 이하 TFH)’는 17일(현지시간) 월드코인 프로젝트의 전 세계 첫...

포티투마루, 글로벌 통신사 로이터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생성형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가 글로벌 뉴스 제공 업체 Thomson Reuters Corporation Pte Limited(이하 로이터)와 생성형 AI 시대 뉴 미디어 서비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엘리스그룹, 한국어로 이미지 분석 가능한 ‘AI헬피 Pro’ 공개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은 18일 멀티모달 AI 모델 ‘AI헬피 Pro’를 공개했다. 엘리스의 생성형 AI 챗봇 ‘AI헬피’에 이미지 인식 기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