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브렉스, ‘Web3 Korea 2022 컨퍼런스’ 참여 블록체인 생태계 소개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가 ‘웹3 코리아 2022(Web3 Korea 2022)’ 컨퍼런스에 참가해 ‘마브렉스가 그리는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소개했다고 3일 밝혔다.

‘웹3 코리아 2022’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사흘 간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되는 웹3 전문 컨퍼런스로, 탈중앙화금융(DeFi), 대체불가능토큰(NFT), 블록체인 기술 등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마브렉스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게임성 바탕의 지속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소개했다. 실제 게임 매출 기반의 스테이킹 모델을 통해 이용자 참여와 합리적 보상 제공이 선순환되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여기에 글로벌 사업 역량과 게임 운영 노하우를 더해 건강한 토큰 이코노미를 설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모바일 및 PC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출시 예정인 고퀄리티 MMORPG ‘RF 프로젝트’ 관련 블록체인 기술 접목 계획을 최초 공개하고, 토큰 스테이킹 및 자동 소각 모델 등 MBX 토큰 가치 보존을 위한 전략을 소개했다.

MBX 생태계를 소개 중인 홍진표 마브렉스 매니저. (사진=넷마블)

행사 연사로 참석한 홍진표 마브렉스 매니저는 “지난 3월 블록체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완료한 ‘A3: 스틸얼라이브(글로벌)’에서 게임 매출 뿐 아니라 일일 사용자 수(DAU), 리텐션(게임 잔존 또는 재접속) 등 주요 지표들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분야에 관한 다양한 연구 및 논의를 통해 재미와 실체를 동시에 갖춘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마브렉스는 향후 MBX의 트랜잭션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MBX 익스플로러 오픈을 비롯해 ‘몬스터 아레나’,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RF 프로젝트’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 출시를 통해 MBX 생태계를 지속 확장 해 나갈 예정이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라비니아 라자람 익스피디아 그룹 아시아 PR 디렉터, “한국 여행객 82%, TV 프로그램과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여행 영감 받아”

이날 라비니아 디렉터는 소비자의 절반이 신뢰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통해 매일, 매주 또는 매월 쇼핑을 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단 패션이나 뷰티와 같은 저가 품목에서는 인스타그램과 틱톡을 통한 쇼핑이 새로운 표준이 되었지만, 소셜 미디어를 통한 여행 쇼핑은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 전 세계적으로 46%의 소비자가 소셜 미디어에서 본 여행을 예약하고 싶다고 답했다. 라비니아 디렉터는 “한국에서는 무려 68%가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체 여행을 예약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말을 이어갔다.

"월드코인에서 월드 네트워크로"...AI 시대의 신원 확인 기술 혁신

월드코인 프로젝트를 위한 툴을 개발하는 기술 기업 ‘툴스 포 휴머니티(Tools for Humanity, 이하 TFH)’는 17일(현지시간) 월드코인 프로젝트의 전 세계 첫...

포티투마루, 글로벌 통신사 로이터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생성형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가 글로벌 뉴스 제공 업체 Thomson Reuters Corporation Pte Limited(이하 로이터)와 생성형 AI 시대 뉴 미디어 서비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엘리스그룹, 한국어로 이미지 분석 가능한 ‘AI헬피 Pro’ 공개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은 18일 멀티모달 AI 모델 ‘AI헬피 Pro’를 공개했다. 엘리스의 생성형 AI 챗봇 ‘AI헬피’에 이미지 인식 기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