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뮤스튜디오, 2024 대한민국 브랜드가치평가 1위 수상

키뮤스튜디오 제공 아트시그니처_I AM BECAUSE WE ARE

콘텐츠로 발달장애인과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는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한 ‘2024 대한민국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평가’는 브랜드의 선호도 및 인지력 조사, 구입가능 여부,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 서비스 및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소비자 선호지수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출한 각 분야별 우수 기업의 브랜드 중에서 한국인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키뮤스튜디오는 디자인에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들을 발굴하고 교육해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과 협력해 독특한 아트워크를 제작하는 소셜스타트업으로 ‘아트시그니처’, 디자인 굿즈 등 사회적 가치를 담은 다양한 디자인 창작물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키뮤스튜디오의 콘텐츠들은 난민, 유기동물, 환경, 정신건강 등 다양한 사회적 주제를 다루고, 이들 주제들에 대한 공감과 인식을 높인다. 또한 삼성전자, KB국민카드, 티머니복지재단,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외 유수 기업의 ESG 파트너로서, 기업과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들의 협업을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있다.

이 외에도 키뮤스튜디오는 B2B프로그램인 ‘키뮤 브릿지’ 사업을 통해 기업과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를 연결해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일할 수 있는 고용 생태계도 구축해 나아가고 있다.

키뮤스튜디오 측은 “키뮤브릿지는 발달장애인 디자이너에게는 양질의 일자리와 자립의 기회를, 기업에게는 장애인 의무고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사회공헌측면에서 기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기업들은 고용된 발달장애인 디자이너과 협업하면서 이들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사내 배포 배경화면 콘텐츠, 웰컴 키트, 달력을 만드는 등 활발히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장애인 고용부담금을 감면 받는 등의 혜택도 얻고 있다.

남장원 키뮤스튜디오 대표는 "이번 브랜드 가치평가 1위라는 성과는 지난 15년간 키뮤가 함께 해 온 특별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키뮤스튜디오의 색깔을 가진 특별한 디자인 콘텐츠들이 대중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업템포글로벌 VSS 얼라이언스 1기 모집

비즈니스 현지화 전문기업인 ‘업템포글로벌’은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Venture Synergy Studio (VSS) 얼라이언스 1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베트남에 진출하고자...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 대화로 학생 맞춤형 문제풀이 돕는 ‘오르조 AI 코치’ 출시

에듀테크 기업 슬링은 자사가 운영하는 중·고등학생 대상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으로 학생 맞춤형 문제풀이 해설을 지원하는 대화형...

SBVA, AI 기반 검색 엔진 유닷컴(You.com)에 투자

SBVA(에스비브이에이)는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플랫폼인 유닷컴(You.com)의 미화 4600만달러(약 617억원) 규모 시리즈 B투자에 참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 투자에는 캐나다 벤처캐피털...

온라인 플랫폼 규제 논의 신중하게 접근해야…중요한 것은 ‘소비자 후생’과 ‘혁신 보호’

최근 논란이 재점화 된 플랫폼 규제 입법과 관련해 각계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섣부른 규제 도입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크지만 한편으로 플랫폼의 관행적인 영업 방식에 따른 폐해를 단속할 규제 도입에 대한 목소리도 나오는 상황이다. 최근 ‘플랫폼 규제 공정성 그리고 디지털 신보호주의, 쟁점 및 진단’을 주제로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가 주관해 국회에서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이렇듯 복잡다단한 플랫폼 규제에 대해 주목할 만한 의견들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