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가 ‘마케팅 리포트: 개인화된 온라인 쇼핑 트렌드와 마케팅 사례’를 발행했다.
플래티어 마케팅 리포트는 국내·외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사례를 다루며 마케팅 관점과 영업 전략에서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플래티어는 롯데백화점, 현대자동차, 한국타이어 등 국내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이커머스/오픈마켓 플랫폼을 구축한 경험 및 노하우와 AI 개인화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수집·분석한 50억 건 이상의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 차별화 전략을 리포트를 통해 전하고 있다.
이번 ‘마케팅 리포트 1호’는 경쟁이 가열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이자 방법으로 떠오른 ‘개인화’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룬다.
플래티어 측은 리포트에서 2021 온라인 쇼핑 주요 트렌드인 ‘개인화’에 대해 자세히 짚어보고, 다양하고 정교해지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맞추기 위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는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도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행동 기반 개인화, ▲AI 기반 개인화, ▲A/B 테스트 등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3가지 개인화 방법과 함께 높은 구매 전환 효과를 일으킨 실제 개인화 마케팅 사례도 담았다.
이외에도 플래티어는 비즈니스 산업 동향을 알 수 있는 '트렌드 리포트', 최신 IT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는 'IT/테크 리포트', 주제별 전문가의 심도 있는 논의를 엿볼 수 있는 '인사이트 리포트' 등 다양한 업계의 비즈니스 동향을 분석한 리포트 4종을 발행 중이다.
플래티어 마케팅실 유진희 실장은 “최근 이커머스 업계 내에서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경험을 중시하는 개인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며, “이번 리포트를 통해 이커머스 업계 종사자들은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가치를 더 신속하고 정교하게 제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에 발행된 플래티어의 ‘마케팅 리포트 1호’ 전문은 플래티어 홈페이지(http://www.plateer.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플래티어는 이커머스, 디지털 마케팅, 데브옵스(DevOps) 영역에서 독보적인 플랫폼 기술력을 선보이며 성공 레퍼런스를 구축하고 있다. 스마트 이커머스 플랫폼의 설계·구축과 운영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애자일(Agile)/데브옵스 방법론 컨설팅 및 데브옵스/협업 플랫폼을 제공 중이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