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선싱 기반의 교육 콘텐츠 플랫폼 쏠북(SOLVOOK)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는 성공하는 겨울방학을 위한 커리큘럼을 고민하는 학원 선생님들과 학생들을 위해 ‘겨울방학 특강패키지’를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북아이피스에 따르면 ‘겨울방학 특강패키지’는 부족한 영어나 국어 과목을 보완하기에 적합한 자료들을 엄선해, 겨울방학 총 8주간의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영어는 고등 필수 어휘 및 예문 테스트, 영어소설 독해, 유형별 모의고사, 고난도 부교재 특강 등 예비 고1부터 고3까지 학년별 방학 필수 커리큘럼을 패키지로 준비했다.
국어 또한 고전 문학 지침서, 필수 시조, 현대 소설, 독서 영역별 독해가이드, 수능 국어 배경지식 확장 자료, 22년 개정 공통 국어문법 대비 자료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준비해 본인이 취약한 분야를 집중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국어 특강 패키지에는 대치동 유명 학원의 실제 겨울특강 커리큘럼과 수업 노하우를 그대로 옮겨온 '이다국어'의 특강교재도 포함돼 있다.
이번 ‘겨울방학 특강패키지’를 활용하면 영어교재나 국어작품 선정부터 자료제작까지 한번에 빠르게 해결된다. 기말고사 후 겨울방학 특강 준비가 빠듯한 학원 선생님은 물론, 학원에 다니지 않는 학생들도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다. 이 패키지는 오는 31일까지만 판매하며, 영어는 최대 40%, 국어는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쏠북 플랫폼을 총괄하고 있는 북아이피스 김관백 공동대표는 "겨울방학이 성적향상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간이지만, 막상 학원 현장에서는 수능과 2학기 기말고사를 마친 직후에 바로 겨울방학 특강을 준비하면서 빠듯한 시간에 부담감과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며 “검증된 우수 자료를 저작권 걱정 없이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쏠북 플랫폼을 통해 성적향상의 골든타임을 잡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테크 기업 북아이피스는 출판사와의 선제적인 저작권 라이선스 계약을 맺어 합법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 ‘쏠북(SOLVOOK)’과 에듀테크 기업 등을 위한 B2B 솔루션 ‘쏠북비즈(SOLVOOK BIZ)’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쏠북’은 교육출판사의 교과서와 참고서는 물론 전국 유명 강사와 교재 연구소에서 개발한 교육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이용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학원가는 물론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