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시그넘은 압도적인 글로벌 IP 영향력을 자랑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IP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블루시그넘은 전 세계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든 우울한 순간 찾을 수 있는 글로벌 멘탈 웰니스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블루시그넘은 디즈니와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해 서비스 내 테마 제작과 협업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미키 마우스’, ‘곰돌이 푸’ 등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클래식 캐릭터뿐 아니라, 감정을 주제로 많은 관객들의 호응을 받았던 <인사이드 아웃> 시리즈, 내년 중 개봉 예정인 <주토피아 2>등 하루콩 테마에 적용된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테마와 함께 일상과 감정을 기록하는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블루시그넘은 전 세계 190개 국에서 애용되는 감정 기록 어플리케이션 ‘하루콩’을 운영 중이다. ‘하루콩’은 2021년 출시 이후 현재 글로벌 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또 구글플레이로부터 2021년과 2022년 연속으로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앱’과 ‘올해의 앱’ 최종후보에 각기 선정된 바 있다.
특히 2023년 신규 출시한 감정관리 서비스 ‘무디’는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에 선정되며 모바일 앱 부문에서는 최초로 3년 연속 구글 올해의 앱에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보다 심층적인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AI 심리상담 서비스 ‘라임’을 출시 준비중에 있다.
윤정현 블루시그넘 대표는 이번 디즈니코리아와의 계약과 관련해 “하루콩은 사용자들이 하루의 감정을 소중히 기록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디즈니 캐릭터들을 활용한 테마와 함께라면 감정 기록이 보다 따뜻하고 즐거운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윤 대표는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