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AI 전문가 매칭 플랫폼 BFAI,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투자 유치

비에프에이아이가 서비스하는 'WhaleAI'는 중소규모 기업(SMB)에 AI를 활용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다.

비에프에이아이(BFAI)는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BFAI가 서비스하는 'WhaleAI'는 중소규모 기업(SMB)에 AI를 활용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이다. 현재 영어권 국가를 타겟으로 제공된다.

비에프에이아이 측은 “많은 SMB들이 기술적 진보를 통해 비용을 크게 절감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지만, 맞춤형 AI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내부 전문성과 자원의 부족은 AI 시대의 큰 장애가 되고 있다”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BFAI는 AI 전문가와 SMB들을 연결해주는 WhaleAI를 서비스 중”이라고 설명했다.

김정태 비에프에이아이 대표는 2009년, 고려대학교 경영학부 재학중 플라스크모바일을 창업해 5년간 운영한 바 있다.  이후 NBT, VCNC, 라인, 컬리에서 글로벌 사업 및 제품 전략을 이끌었다. 2021년부터는 콘텐츠 캐리어의 전문 경영인을 역임하다 지난해 3월 BFAI를 창업했다.

이번 투자와 관련해 김정태 대표는 "병원, 중소규모 리테일 매장, 소호몰들은 간단한 AI 솔루션이라 하더라도 생산성을 올려서 비용을 절감하는 것보다 AI 솔루션을 도입하는 비용이 더 커서 AI활용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투자금 뿐만 아니라 투자사의 네트워크를 이용해 좀 더 SMB 상황에 맞는 AI솔루션들이 플랫폼 내에서 거래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투자를 진행한 이탁림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실장은 "대표자와 팀이 갖춘 역량을 고려했을 때 빠른 시일 내에 글로벌로 진출해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이미 투자한 AI 포트폴리오 스타트업 등을 연결해 BFAI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지역 간 스타트업 이동 현황과 과제' 보고서 발간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19일 '지역 간 스타트업 이동 현황과 과제' 보고서를 발간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2021년부터 1월부터 2024년 9월까지 619개 스타트업의...

[마루에서 만난 사람] 김연석 제틱에이아이 대표 “AI 기업을 위한 원스톱 온디바이스 AI 전환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멜란지는 현재 베타 버전 단계에서도 전 세계에 보급된 모바일 NPU의 80%에 적용 가능한 수준이다. 향후에는 아직 지원되지 않은 나머지 20%를 채워 나가는 것이 목표다. 궁극에는 NPU가 적용된 세상의 모든 기기에서 동작하는 온디바이스 AI 서비스를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그 시점을 언급하며 ‘공존하는 생태계’에 대한 구상을 털어놨다.

AI 스타트업 달파, 컴업 2024서 맞춤 AI 추천 선보여

기업 맞춤형 ‘AI 다이소’를 추구하는 AI 스타트업 달파는 '컴업(COMEUP) 2024' 행사에서 성공적인 부스 운영을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이틀...

소풍벤처스, 기후테크 스타트업 발굴「넷제로 챌린지X」프로젝트 참여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스타트업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범국가 탄소중립 프로젝트인 ‘넷제로 챌린지X’에 참여해 스타트업 선발과 사업화 지원을 담당한다고 18일 밝혔다. 넷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