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기업 LF 관계사인 트라이본즈/파스텔세상의 쇼핑몰 ‘파스텔몰(PASTELMALL)’이 자사몰에 AI 마테크 솔루션을 전격 도입하며 D2C 시장 공략에 나섰다.
파스텔몰은 온라인 통합 패션 쇼핑몰로 급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에 맞춰 오는 12월 자사몰 사이트 개편을 계획 중이다. 이에 파스텔몰 측은 디지털 전환 및 온라인 채널 강화에 집중하기 위해 플래티어의 AI 기반 통합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도입한다.
파스텔몰이 도입한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는 AI 기반의 개인화 타겟팅, 개인화 상품 추천, 캠페인 자동 최적화, 오프사이트 메시지 기능 등이 탑재된 이커머스 마케팅 통합 솔루션이다.
현재 파스텔몰 내 도입된 개인화 서비스 중 고객의 행동 기반에 따른 혜택과 프로모션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 캠페인은 클릭률 43.2%, 구매 전환율 11.7%라는 높은 효율을 보였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자사몰 사이트 전체에 AI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탐색하고 정확히 파악해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을 먼저 제안하겠다는 의도다.
플래티어 측은 그루비를 활용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AI 알고리즘을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고객별 개인의 취향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 쇼핑 만족도와 상품 선택의 용이성을 높인다고 설명했다.
파스텔몰 측은 “급변하는 온라인 시장 구조에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과 마테크 기술을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를 파스텔몰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그루비의 온·오프사이트 마케팅자동화와 상품 추천 솔루션을 활용해 지속적인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영역 확장 및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