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이커머스 시장, AI 필요해"…LF의 파스텔몰, AI 마테크 솔루션 도입

패션 기업 LF 관계사인 트라이본즈/파스텔세상의 쇼핑몰 ‘파스텔몰(PASTELMALL)’이 자사몰에 AI 마테크 솔루션을 전격 도입하며 D2C 시장 공략에 나섰다.

파스텔몰은 온라인 통합 패션 쇼핑몰로 급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에 맞춰 오는 12월 자사몰 사이트 개편을 계획 중이다. 이에 파스텔몰 측은 디지털 전환 및 온라인 채널 강화에 집중하기 위해 플래티어의 AI 기반 통합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도입한다.

파스텔몰이 도입한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는 AI 기반의 개인화 타겟팅, 개인화 상품 추천, 캠페인 자동 최적화, 오프사이트 메시지 기능 등이 탑재된 이커머스 마케팅 통합 솔루션이다.

현재 파스텔몰 내 도입된 개인화 서비스 중 고객의 행동 기반에 따른 혜택과 프로모션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 캠페인은 클릭률 43.2%, 구매 전환율 11.7%라는 높은 효율을 보였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자사몰 사이트 전체에 AI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탐색하고 정확히 파악해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을 먼저 제안하겠다는 의도다.

파스텔몰

플래티어 측은 그루비를 활용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AI 알고리즘을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고객별 개인의 취향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 쇼핑 만족도와 상품 선택의 용이성을 높인다고 설명했다.

파스텔몰 측은 “급변하는 온라인 시장 구조에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과 마테크 기술을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를 파스텔몰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그루비의 온·오프사이트 마케팅자동화와 상품 추천 솔루션을 활용해 지속적인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영역 확장 및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