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비타민, 오렌지플래닛 2024 상반기 오렌지가든 입주기업 선정

사회 각층의 결식문제 해결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식권 플랫폼 ‘나비얌’을 운영하는 나눔비타민은 오렌지플래닛 2024 상반기 입주기업에 선정됐다.

사회 각층의 결식문제 해결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식권 플랫폼 ‘나비얌’을 운영하는 나눔비타민은 오렌지플래닛 2024 상반기 입주기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모집에는 총 600여개 팀이 지원했으며, 나눔비타민은 2주 간의 심사 과정을 거쳐 ‘오렌지가든’ 분야로 선정됐다. 나눔비타민은 오렌지플래닛으로부터 △사무공간 6개월 지원 △분야별 전문가 1:1 밀착 코칭 △사업 단계별 고도화를 위한 워크숍 등을 지원받는다.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경우 사업화 지원금과 함께 투자 검토 기회도 제공받는다.

이와 관련해 김하연 나눔비타민 대표는 “이번 선정을 통해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결식문제 해결과 지억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눔비타민은 2023년 4월 세상의 모든 결식문제 해결을 위해 출발한 스타트업으로 △모바일 식사권 기반의 결식우려아동 식사 접근성 개선 △투명한 후원 연결 △지역 커뮤니티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지원 등 결식문제와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스타트업이다.

지난 1월 서울대학교 기술지주와 임팩트스퀘어로부터 4억원의 시드(Seed) 투자를 유치했으며, 강서구청-건강관리협회와 함께 1억5000만원 상당의 강서구 결식우려아동 대상 식권 지원사업을 7월 중 진행한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부산센터, 제 3회 대학생 게임 개발자 캠프 성공적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은 부산센터에서 열린 ’제3회 부산 대학생 게임 개발자 캠프(이하 캠프)’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오렌지플래닛에 따르면 20일...

[인터뷰] 크래용 정래준 대표, 이선영 부대표 “폐원단으로 고부가가치 인테리어 자재를 만들었습니다”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면서도 차별적인 디자인의 인테리어 자재를 만들 수 없을까?’ 크래용 팀의 새로운 시도는 이와 같은 질문으로 시작됐다. 그리고 이들은 단기간에 특별한 소재를 개발하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기호에 맞춰 시중에 존재하지 않은 커스터마이징된 디자인을 탑재한 인테리어 자재를 선보였다. 크래용 팀이 선택한 소재는 다름 아닌 폐기되는 의류 원단이었다.

아산나눔재단, 데스커와 스타트업 사무환경 지원 업무협약 체결

아산나눔재단은 워크 앤 라이프스타일 가구 브랜드 ‘데스커(Desker)’와 스타트업의 사무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산나눔재단과 데스커는...

씨엔티테크, ‘2025 스포츠산업 창업도약센터’ 참가 스타트업 모집

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는 스포츠산업 분야 창업 도약기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5년 스포츠산업 창업도약센터’ 프로그램의 참여 기업 모집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