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신입사원 공채…프로덕트 디벨롭 채용 방식 지원하면 '200만원 줍니다'

네이버가 신입사원 공채에 나섰다. 이번 채용 전형에는 프로덕트 디벨롭 방식이 도입되는데, 지원자는 최대 200만원의 특전이 제공돼 눈길을 끈다.

네이버는 3일부터 2022년 상반기 서비스·비즈니스 직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기업문화 적합도 검사를 거쳐, 셀프 피티(Self PT)와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서비스 프로덕트(Service Product) ▲플랫폼 프로덕트(Platform Product) ▲비즈니스 디벨롭먼트(Business Development)의 세부 직무로 나눠 선발한다.

특히 이번 공채에는 지원자가 각 직무별로 제시된 프로젝트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고, 면접 과정을 통해 결과물을 완성해가는 '프로덕트 디벨롭(Product Develop)' 방식이 새롭게 도입된다. Self PT 전형에서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킨 제안서를 제출하고, 전형이 진행됨에 따라 보완하여 발표하는 식이다. 프로젝트를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네이버 실무 리더들로 구성된 면접관들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측은 "서비스·비즈니스 직군의 실제 업무와 가장 유사한 면접 방식을 도입해, 지원자가 직무 역량과 관심도를 증명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고자 했다"면서, "프로젝트의 결과물뿐만 아니라, 서비스 및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고, 다양한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하며 프로젝트를 발전시켜나가는 과정에서 네이버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로덕트 디벨롭' 전형에 참가하는 지원자들에게는 최대 200만원의 특전도 제공된다. Self PT 제출 시 20만원, 1차 면접, 2차 면접 완료 시 각각 30만원, 50만원이 지급된다. 최종 입사 시에 100만원이 지급된다.

지원기간은 오는 16일까지이며 지원 자격은 2022년 8월 이내 대학(원) 졸업 예정인 자 또는 2020년 2월 이후 졸업한 총 경력 2년 미만의 자이다. 전공과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 희망자는 네이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16일 오후 6시까지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22년 4월부터 입사해 네이버 내 각 조직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이번 채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신입 공채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효정 기자

hjkim@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2025년이 손꼽아 기다려지는 이유...57% “열흘 쉴 수 있는 10월 10일 대체 공휴일 지정되길”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 시사 Poll 서비스 ‘네이트Q’가 최근 성인남녀 2602명을 대상으로 ‘2025년, 내가 바라는 대체 공휴일 지정일’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글로벌 AI 앱 다운로드 26% 성장...챗GPT 1위"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는 2024년 AI 앱 다운로드 수와 수익 추세 등을 포함한 ‘2024년 AI 앱 시장 인사이트’...

앱러빈, 소비자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2024 발표

모바일 마케팅 기업 앱러빈(AppLovin)은 22일 모바일 인앱 광고를 활용해 새로운 성장을 이루고 캠페인 도달 범위와 영향력 확대방법을 담은 소비자 모바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로보택시 공개..."2026년 생산 목표"

일론 머스크는 대대적인 행사에서 테슬라의 새로운 로보택시와 로보밴을 공개하며, 운전대와 페달이 없는 걸윙 도어 차량을 선보였다. 그는 2026년 생산을 목표로 하는 "사이버캡"을 소개하며 가격이 3만 달러 이하로 책정될 것이라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