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조직 개편…5개 CIC→12개 전문조직으로 세분화

네이버가 기존 5개 사내독립기업(CIC) 체계를 혁신적으로 개편, 12개 전문 조직으로 세분화한다고 3일 밝혔다.

현재 비즈(광고), 서치(검색), 포레스트(쇼핑), 글레이스(지역정보), 커뮤니티 등 5개 CIC 체계로 운영되던 네이버는 이번 개편으로 '프로덕트&플랫폼', '비즈니스&서비스', '콘텐츠' 등 3개 큰 축으로 재편된다.

최수연 네이버 총괄대표는 "인터넷 환경과 AI 기술의 변화에 전사 차원 전략으로 대응하기 위해 CIC 중심 체계를 변화시켰다"고 설명했다.

개편된 조직에서는 기술 혁신과 비즈니스 영역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특히 프로덕트&플랫폼 부문이 네이버의 새로운 기술혁신 엔진 역할을 맡게 된다.

아울러 치지직, 밴드, 뮤직 등 일부 서비스는 독립적 성장이 가능하도록 '셀'(Cell) 조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최 대표는 "조직 간 활발한 토론과 협업 촉진을 위해 글로벌경영, 프로덕트&테크, 임직원성장 등 3개 위원회도 신설했다"며 "투명한 정보 공유와 협업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

토스인컴, ‘숨은 환급액 찾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토스포인트 지급 이벤트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의 자회사 토스인컴은 셀프 세금관리 서비스인 ‘숨은 환급액 찾기’ 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토스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제클린, 월간슈즈 ‘베이크솔’과 협업… ‘친환경 패션’을 위한 특별한 동행

기후테크 스타트업 제클린은 벌커나이즈 스니커즈 브랜드 ‘베이크솔(Bakesole)’의 월간슈즈와 기후위기 대응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몰로코, LG채널 인도 지역 스트리밍 광고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

머신러닝 광고 솔루션 기업 몰로코는 LG전자의 광고 기반 무료 비디오 콘텐츠 서비스인 LG채널(LG Channels)의 인도 시장 비디오 광고 제공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