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에 대화방 ‘AI챗’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챗GPT기반 챗봇서비스가 메신저 대화방 내 기능으로 적용된 것은 이번이 최초다. 네이트온 이용자들은 그룹 또는 1:1 대화 중 궁금하거나 필요한 정보들을 별도 이동없이 대화방에서 AI챗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SK컴즈 측은 “메신저를 통해 친구와 사적 대화 중 여행지 또는 맛집 추천에서부터 단체방 업무논의 중 빠르게 확인이 필요한 정보 등을 대화방 내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질문하고 답변을 공유할 수 있다”며 “챗GPT를 기반으로 한 AI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은 물론 활용도를 넓혀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화방 AI챗’ 이용은 네이트온 회원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네이트온 대화방 하단 AI챗 아이콘을 클릭, AI챗에게 필요한 내용에 대한 질문을 입력하면 동일 대화창에서 바로 답변을 제공한다.
고보경 네이트온 서비스팀장은 “새롭게 도입된 ‘네이트온 대화방 AI챗’ 기능은 다양한 주제가 오가는 메신저 대화창 내 보다 풍성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지원 환경을 제공, AI서비스에 대한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수용성을 넓히고자 적용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