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유료 구독자 2억명 넘어...1위 굳히기

넷플릭스의 성장세가 계속되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체인 넷플릭스의 전세계 유료 가입자가 2억명을 넘긴 것이다. 지난 2017년 3분기 1억명 돌파 이후 3년여 만이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유료 가입자는 4분기에만 850만명이 늘었다. 3분기(202만명)는 물론, 시장의 예상치를 훌쩍 넘겼다. 

이에 따라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또한 각각 66억4000만달러, 9억5000만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5%, 107.8% 증가한 수치다.  

한편 넷플릭스의 강력한 대항마로 떠오른 '디즈니 플러스'의 가입자는 2020년 12월 기준 8680만명이다. 

2019년 11월 미국과 캐나다 등에 출시된 디즈니 플러스는 출시 국가를 확대 중이며, 국내엔 2021년 상륙할 예정이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베스핀글로벌, 제조 기업을 위한 ‘AWS 파트너 클라우드 솔루션 컨퍼런스’ 참여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2024 제조 고객을 위한 AWS 파트너 클라우드 솔루션 컨퍼런스’를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통신 기업 ‘마이텔’, 박성진 한국·일본 총괄 지사장 선임

글로벌 통신 기업인 마이텔네트웍스코퍼레이션(Mitel Networks Corporation)은 19일 박성진 한국 및 일본 지사장을 선임하고, 국내 기업 통신 플랫폼의 서비스 품질 개선에...

라이언로켓, AWS 글로벌 생성형 AI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선정

웹툰 생성형 AI 1위 스타트업 라이언로켓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WS 글로벌 생성형 AI 엑셀러레이터(AWS Global Generative AI Accelerator)'...

AI 부동산 플랫폼 리치고, 나만의 맞춤 부동산 피드 출시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치고는 맞춤형 부동산 피드 서비스를 런칭,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고 19일 밝혔다. 리치고의 맞춤형 부동산 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