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을 위한 올인원(All-in-one) 생산성 앱 노션(Notion)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112개의 템플릿을 한국어로 제공한다.
노션은 한국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 보다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한국어 ‘템플릿 갤러리(Template Gallery)’를 공개하고, 기존 영문으로만 제공했던 템플릿 대다수를 한국어로 제공한다. 노션이 제작한 97개의 템플릿과 국내 커뮤니티에서 제작된 15개의 템플릿을 포함해 총 112개의 템플릿을 한국어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한국어 템플릿 갤러리에는 ▲인디펜던트 워커 대시보드(Independent Worker's Dashboard) ▲원티드의 포트폴리오 ▲디지털 교무수첩 ▲버퍼(Buffer)의 OKR(Objective and Key Results, 목표 핵심 결과 지표) 등 개인 및 기업 활용도가 높은 템플릿이 다수 포함됐다. 노션 사용자가 직접 제작 및 제출한 템플릿도 내부 심사를 거쳐 갤러리에 추가될 계획이다.
벤 랭(Ben Lang) 글로벌 커뮤니티 팀장은 “노션의 템플릿 갤러리는 노션과 사용자, 사용자와 사용자 간 긴밀한 교류가 이뤄지는 창구로 자리잡아 왔다”며 “이와 같은 맥락에서 한국 사용자들과도 보다 긴밀한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템플릿 갤러리를 한국어로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에도 한국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노션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션은 지난 2020년 한국어 버전 서비스 정식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 서비스 다각화와 사용자 경험 최적화에 주력해왔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