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플랫폼 뉴베이스가 4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BNH인베스트먼트, 데브시스터즈벤처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DHP)가 참여했다.
뉴베이스는 간호학생 실습을 위해 가상병원을 메타버스 VR로 구현한 널스베이스(NurseBase)와 보건의료분야 학생의 의료 스킬을 마스터할 수 있는 메디베이스(MediBase) 등을 론칭하여 대학교와 병원을 비롯한 다양한 의료 교육 현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의료적 실재감이 높은 메타버스 VR과 모바일 플랫폼의 활용으로 학생들은 생생한 의료 학습 환경을 언제든지 쉽게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가다.
메타버스 콘텐츠는 보건의료 학생들이 실습할 병원을 구하기 어려운 교육 현장 문제를 개선하고, 환자 안전과 개인정보 문제 및 일회성 의료자원 소모 등의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현재 서울여자간호대, 순천대 등 다수의 간호대학과 병원에서 신규 의료진 교육에 도입하였으며, 의과대학 술기 훈련과 구급대원 훈련 등 고객의 다양한 콘텐츠 확대에 요구가 높은 상황이다.
이 외에도 △채혈 △GCS △동공 반응 등 다양한 임상 술기 실습을 모바일과 웹으로 제공하는 메디베이스와 △기본 생존 수영법 △인명 구조법 △재난사고 대처법 등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VR로 체험하는 서바이벌베이스도 교육 현장에 적용되어 교육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