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 운영하는 베스트핀은 글로벌 부동산 프랜차이즈 기업 리맥스코리아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베스트핀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은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와 신희성 리맥스코리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프롭테크 활용 분야와 상호 관련이 깊은 만큼,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상호 고객의 편익 증대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리맥스코리아는 세계 최대 글로벌 부동산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부동산 임대차 및 매매 컨설팅, 해외 부동산 투자는 물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된 부동산을 선보이고 있다. 전 세계 110여개국에 진출해 선진 부동산 중개 문화를 선도하는 리맥스코리아는 지난해 부동산 시장 거래가 부진한 상황에서도 11개의 신규 가맹사를 증설하는 등 차별화된 시장 분석 및 브랜드파워로 규모를 늘려가고 있다.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는 내 집 마련 등 금융 거래에 고민이 있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대출을 중개하는 기존 서비스와 더불어 추후 금융과 부동산에 관련된 ‘프롭핀테크’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목표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 편의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이번 협약과 관련해 신희성 리맥스코리아 대표는 “리맥스의 전국적 네트워크와 선진 부동산 서비스, 과학적인 분석기법을 기반으로 최적의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양사의 역량을 기반으로 함께 성장해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는 “리맥스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부동산 및 대출 시장에서 차별화된 데이터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프롭테크와 핀테크를 결합한 신뢰도 높은 국내 유일의 부동산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로 진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담비는 주택담보대출에 특화된 핀테크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최적화된 금리와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 신청 절차를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다. 또한 ‘대출모집인을 통한 주담대 비교 플랫폼’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모델로 편리한 대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