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컨설팅 및 마케팅 서비스 기업 더마그넷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Seoul Software Academy) 동작캠퍼스의 DT 교육 사업을 수주하고 18일부터 교육 과정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모집은 18일부터다.
더마그넷에 따르면 새싹은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4차 산업혁명 분야의 혁신 인재 육성 및 일자리 연계를 지원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의 교육 브랜드로, 디지털 실무 역량을 갖춘 개발자 및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청년 취업 준비 프로그램이다.
더마그넷은 새싹 동작캠퍼스에서 ‘SNS부터 이커머스까지 콘텐츠 커머스 완전 정복- AI와 데이터 기반의 콘텐츠 커머스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 소셜 네트워크와 자체 이커머스를 통해 직접적으로 연결된 디지털 세상에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데 가장 중요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그리고 이를 판매로 연결하는 커머스 운영과 데이터 기반의 성과 분석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전/현직 마케터 및 인플루언서들이 강사로 참여해 최신 SNS 알고리즘과 고객의 트렌드, 마케팅 테크 활용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 교육생들이 수료 후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마케팅 기본 개념부터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기술까지 다루고 있으며, 기업에서 필요한 마케팅 업무를 실전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설계했다는 것이 더마그넷의 설명이다.
특히 데이터마케팅코리아가 컨소시움 기업으로 참여해 기업 임원과 팀장들에게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방법을 체계적으로 전수하는 DX 과정을 특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생들은 특강을 통해 기업에서 마케팅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생성형 AI를 비롯한 DX 기술로 분석, 활용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오늘 다음달 28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하는 ‘SNS부터 이커머스까지 콘텐츠 커머스 완전 정복- AI와 데이터 기반의 콘텐츠 커머스 전문가 과정’ 교육은 오는 8월 5일부터 11월 6일까지 청년취업사관학교 동작캠퍼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디지털 마케팅과 이커머스 분야에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만 15세 이상의 서울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자세한 교육 커리큘럼 및 신청 방법은 새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미정 더마그넷 대표는 “기술의 변화로 마케팅 영역은 그 어떤 분야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변화 속에서도 고객의 마음을 얻어야 하는 마케팅 본질의 중요성은 점점 더 강화되고 있다"며 "이번 콘텐츠 커머스 전문가 과정은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기술을 통해 트렌드에 재빠르게 대응하고 사업에 적용하는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윤 대표는 "마케팅에 대한 개념부터 실무 기술까지 습득하며, 데이터와 AI 핵심 역량을 탑재한 멋진 준비된 디지털 마케팅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