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벤처스, 유튜브 광고 분석 서비스 '유광기' 운영사 하이픈에 투자

초기기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가 유튜브 광고 검색 및 분석 서비스 '유광기'를 운영하는 하이픈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유광기'는 AI 기반의 유튜브 광고 검색 및 분석 서비스로, 광고 레퍼런싱 작업의 비효율성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GenAI 기술을 활용해 매일 5만 개 이상의 브랜드와 25만 개 이상의 유튜브 채널의 광고 및 퍼포먼스 데이터를 분석하여 제공한다.

유광기의 주요 특징으로는 10분 내 유튜브 광고 데이터 수집 및 경쟁사 분석 완료, 기존 수작업 대비 90% 이상의 시간 절감, 한눈에 볼 수 있는 데이터 대시보드 제공 등이 있다. 또한 경쟁사 광고 모니터링, 산업군별 후원사 및 크리에이터 정보 분석, 팀 단위 레퍼런싱 자료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현재 마케팅모먼트, 에코마케팅, PTKOREA 등 주요 광고 대행사와 아모레퍼시픽, 스픽이지랩스, 클리오 등 300개 이상의 기업 마케터들이 유광기를 사용 중이다.

하이픈 장세준 대표는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한의 데이터를 정확히 분석하고 결과를 제공해 유튜브 광고 레퍼런싱 작업에 필수적인 도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벤처스 김철우 대표는 "유튜브와 같은 소셜 플랫폼을 이용한 글로벌 광고시장 규모는 22년 이미 290조원을 넘어선 큰 시장"이라며 "이 시장에서 소셜 미디어 데이터 분석은 기업과 마케터,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필수적인 핵심 서비스"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하이픈은 유광기 서비스의 고도화와 시장 확대에 나설 것으로 보이며, 급성장하는 유튜브 광고 시장에서 주목받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포티투마루, iTIP 2024서 생성형 AI의 제조·엔지니어링 적용 사례 강연

생성형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의 김동환 대표가 2024 information Technology and Industry Prospects (iTIP 2024) '제42회 미래 정보 기술·산업 전망' 심포지움에서...

마키나락스, "소부장, AI 적극 도입해 원가 낮추고 제품 가치 높여야"

산업 특화 AI 기업 마키나락스가 27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제7회 소부장미래포럼에서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부장 산업 생태계 강화를...

토스플레이스-하나은행, 신규 창업자 위한 결제 단말기 지원 협약 체결

비바리퍼블리카의 자회사인 토스플레이스가 하나은행과 '신규 창업자 결제 단말기 구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다음 달...

소셜인프라테크, 대구 메인넷 구축 성과 발표

블록체인 전문 기업 소셜인프라테크가 9월 25일 대구 블록체인기술혁신지원센터 주최 기업교류회에서 대구 메인넷 구축 성과를 발표했다. 이번 교류회에는 과기정통부, 대구시, 인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