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 딜스카우팅 전용서비스 파인딜(FINEDEAL) 런칭

스타트업 초기 투자기관이자 중기부 및 서울형 TIPS 운영사인 더인벤션랩은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찾기 위해 ‘파인딜(FINEDEAL)’ 서비스를 정식 런칭했다고 4일 밝혔다.

더인벤션랩에 따르면 파인딜은 명칭대로 ‘좋은(FINE) 딜 스카우팅(DEAL)’이라는 목표 하에 기획된 플랫폼이다.

더인벤션랩 측은 “다년간 국내 대ㆍ중견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천편일률적인 이벤트 방식에서 탈피했다”며 “기업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및 딜 스카우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해당 플랫폼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파인딜 서비스의 핵심은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오픈이노베이션 전 과정을 15가지 항목으로 분류해 기업의 선택에 따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기업이 자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브랜딩을 원한다면 기획부터 데모데이까지 통합된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고, 투자 집중형 스타트업 발굴을 원한다면 기업의 수요에 맞춰 스타트업 모집/발굴/심사/DB 제공만 핵심으로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수 있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기업과 기관에서 오픈이노베이션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존재하지만 기존과 같은 과도한 예산과 불분명한 기대효과에 의존하는 사례는 점점 더 퇴색되어 가고 있다” 고 강조하며 “중요한 것은 기존의 무겁고 뚱뚱한 전통적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 아닌, 양질의 기술 스타트업을 얼마나 빠르고 날렵하게 스카우팅 하느냐”라고 전했다.

이어 김 대표는 “새롭게 정식 런칭한 파인딜 서비스는 기존의 전통적 기업이 새로운 오픈이노베이션을 강구하고자 할 때 비용적으로나 효율성 측면에서 가장 편하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며 “다양한 솔루션(시스템)뿐만 아니라 심사역이 함께 참여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영역의 기술 및 서비스 스타업을 빠르고 밀도 있게 스카우팅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고 덧붙였다.

파인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더인벤션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MI 2025] 박민성 데이터라이즈 CSO, 매출 성장을 위한 5가지 CRM 전략은?

대표 CRM채널 카카오 톡채널은 현재도 지속 성장 중, 효율을 중시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 필요 고객과 직접 접촉할 수 있는 온사이트...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 현장…AI 기반 초개인화로 진화하는 마케팅 격변 ‘실감나네~!’

경기 침체와 불황의 우려가 그 어느 때보다 큰 2025년을 앞두고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되는 디지털 마케팅 경쟁에서 각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키워드는 바로 ‘초개인화’다. ‘마케팅, 데이터, AI와 브랜딩, 이커머스’ 각 분야의 선두주자들이 이야기하는 초개인화 마케팅 전략, 성공하는 콘텐츠·브랜드 전략에 대한 관심은 이날 'DMI 2025'에 빈틈 없이 자리를 채운 마케터, 디자이너, 광고 기획자 등의 눈빛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청소년 정신건강 이슈’ 틱톡, 10대들 ‘뷰티필터’ 차단한다

청소년들의 불안 증가와 자존감 저하에 대한 우려 속에서 틱톡이 뷰티필터 사용에 대한 광범위하고 새로운 제한을 두기로 했다. 이번에 변경된 청소년 차단 필터는 인위적으로 눈을 크게 키우거나 피부톤을 부드럽게 하거나 하는 등의 효과가 포함되며, 동물 필터와 같은 명백하게 재미있는 효과를 주는 필터는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생활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진화한 ‘당근’, 강력한 ‘광고·마케팅’ 엔진 달고 성장 가속화

당근마켓으로 확보한 당근의 이용자 특성은 여느 플랫폼과 다르다. 가입자 4000만명 이상, 월 활성이용자(MAU) 2000만에 달하며 이들이 하루평균 당근에 체류하는 시간은 20분이 넘는다. 당근 집계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한해 ‘이웃 간 연결’은 1억 6400만건이 넘고, ‘무료나눔’은 1000만건을 넘어섰다. 그렇게 당근은 지난해 연매출 1276억원을 달성하며 새로운 전기를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