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 베트남 대표 커머스 플랫폼과 손잡고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런칭

초기투자기관이자 팁스운영사인(TIPS) 더인벤션랩은 베트남 리뷰 기반 커머스 플랫폼 리뷰티(Reviewty )의 운영사 바이비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콜라보 위드 리뷰티(Collabo With Reviewty)’를 런칭했다고 16일 밝혔다.

리뷰티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리뷰 기반 커머스 플랫폼으로 더인밴션랩이 2019년에 초기 투자해 베트남 내에서 현재 150만명 이상의 1030여성 고객을 확보하고 연 매출 1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런칭은 리뷰티를 통해 한국의 마이크로 코스메틱 브랜드의 베트남 진출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콜라보 위드 리뷰티’로 명명된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베트남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현지 뷰티 플랫폼 사업자를 비롯해 베트남 내 최고 뷰티 인플루언서 네트워크, 현지 온오프라인 유통망(틱톡 포함)이 모두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더인벤션랩은 상품력은 있으나, 수출 및 판로 모색이 쉽지 않은 한국의 코스메틱/건강기능식 브랜드 사와 독점 계약해 사입 전제로 베트남 수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그 외에도 브랜드 자체를 인수해 베트남 여성고객에 맞게 새롭게 패키징하는 ‘브랜드 IP인수 및 계약트랙’도 별도로 마련해 유망한 국내 마이크로 코스메틱/건기식 사업자와 보다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모색한다.

리뷰티의 컴퍼니빌딩 단계에서부터 성장단계별로 초기 투자에 참여한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베트남의 화해로 불리우는 리뷰티는 이제 리뷰-댓글 기반 커뮤니티에서 베트남 여성고객에 최적화된 브랜드 제품을 추천하고 판매하는 커머스로 입지를 탄탄히 하고 있다”며 “베트남 최고 뷰티 인플루언서인 마이리 스타일(MailyStyle)의 창업자인 마이 리(Mai Ly)를 포함한 탑티어 뷰티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참여해 한국의 유망한 코스메틱 브랜드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알리고 판매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박진감 바이비 대표는 “콜라보 위드 리뷰티 프로그램은 기존의 단순한 화장품/건기식 수입 및 유통에서 벗어나, 유망한 코스메틱 및 건기식 분야의 중소형 브랜드 사의 브랜드 IP 인수 및 독점 계약까지도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베트남 뷰티-건기식 시장은 빠르게 커지고 있으며,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현재 탄탄히 구축한 플랫폼과 경쟁력있는 상품 및 브랜드가 결합될 필요가 있다”고 의견을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달 중순에 모집을 마감할 예정이다. 브랜드 IP인수 및 독점계약 트랙, 베트남 독점 수출 대행계약 트랙 등 2가지 분야에 걸쳐 모집이 진행된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머니–리보,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티머니는 시각장애인들의 이동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ESG 경영을 강화의 일환으로 리보와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제이오, 이수페타시스와 시너지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도약 기대

글로벌 탄소나노튜브(CNT) 전문 기업 제이오는 15일 선제적인 지배구조 개편으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제이오는 지난 8일...

토스,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 원… 분기 최대 실적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7.5% 성장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클라썸, 북미 최대 HRD 콘퍼런스 ‘데브런’ 참가…스킬 체험 큰 호응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북미 최대 규모의 HRD(인적자원개발) 콘퍼런스 ‘데브런’(DevLearn)’에 참가해 직무 세부 스킬을 기반으로 AI가 맞춤형으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