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하이서울협회, 공동 투자펀드 조성…딥테크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지원

더인벤션랩은 서울시 스타트업 및 테크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하이서울기업협회와 딥테크 분야 유망 극초기/초기 단계 기업 투자를 위한 '하이서울 딥테크 개인투자조합'을 공동 조성했다고 28일 밝혔다.

더인벤션앱에 따르면 이는 서울시 하이서울기업협회 회원사(기업인 및 기업)가 출자해 딥테크 분야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조합이다. 인공지능(AI), 로봇, 우주·드론, 모빌리티 등 딥테크 기술을 보유한 기술기반 초기 기업과 B2C/B2B 영역의 유망 초기 스타트업 투자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서울시 스타트업, 테크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더인벤션랩은 2017년 8월부터 현재까지 6년간 개인투자조합 및 상장사 투자 합자조합 등 310억 원 이상 규모의 투자조합 운영 경험을 보유한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기관이다. 또한 조합의 공동업무집행조합원으로서 중기부 등록 액셀러레이터, 팁스(TIPS) 운영사, 서울시 팁스 운영사, 하이서울기업협회 회원사이기도 하다.

이번 조합 조성과 관련해 하이서울 딥테크 개인투자조합의 정유근 공동업무집행조합원(Co-GP) 위원장은 “서울시 유망 중소기업 1038곳과 함께 서울의 경제적 가치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뛰어난 스타트업이 많이 발굴되기를 바란다”며 “하이서울기업협회의 폭 넓은 네트워크, 교육, 해외진출 판로 지원 등의 역량을 활용해 유망 초기 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여 투자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하이서울 딥테크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기반의 우수한 초기 스타트업이 많이 발굴되어 테크 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유니콘으로의 성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더인벤션랩은 현재 투자 대상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인 '2024 Hi Seoul, Deeptech Challenge Program(하이서울 딥테크 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심사를 통해 선발된 기업에 1~3억원 투자, 중소벤처기업부 TIPS, 서울형 TIPS 연계(우수팀 대상) 육성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의 신청 기간은 다음달 30일 오후 4시까지로, 더인벤션랩에서 자체 개발해 운영 중인 딜 발굴과 오픈이노베이션 전용 플랫폼 파인딜(Finedeal.kr)에서 신청 가능하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루에서 만난 사람] 황영진 하이퍼마인드 대표 “텍스트로 3D 모션그래픽을 제작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이퍼마인드가 취하는 전략을 자세히 살펴보면 테크와 크리에이티브라는 콘텐츠 제작의 밸류체인이 구축하는 듯하다. 앞서 언급했듯 초기 스타트업으로서는 드문 행보가 아닐 수 없다. 알고 보니 하이퍼마인드를 창업한 황영진 대표는 이미 오래전부터 몇 번의 창업과 기업 최고사업책임자(COO)를 거친 연쇄 창업가였다. 황 대표가 이처럼 속도감 있는 스케일업 전략을 구사하는 데는 온라인 K-댄스 교육 전문 플랫폼 개발, 3D, 블록체인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섭렵한 그간의 경험이 반영된 것이다. 

초기투자AC협회, '2024 대전 라운드 테이블&데모데이' 성공적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초기투자AC협회)는 대전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2024 대전 라운드테이블&데모데이’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11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대전 지역의 혁신...

아산나눔재단,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사회공헌 부문 및 콜라보 콘텐츠 부문 대상 수상

아산나눔재단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최한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사회공헌 부문과 콜라보 콘텐츠 부문의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산나눔재단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서울대학교와 함께 대학 기후기술 특강 진행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 벤처캐피탈 소풍벤처스는 대학 기후기술 특강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6일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된 특강은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