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기어는 송파구청 시스템 구축에 멀티-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인 ‘델파이’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김진석 송파구 정보운영팀장은 20년 이상 델파이를 사용해오고 있으며 2005년부터 강북구청을 거쳐 송파구청까지 다양한 행정 시스템들(총 82종)을 개발해왔다.
대표적으로 간부 청렴도 평가시스템, 인력(임금) 관리 시스템, 스마트 민원검색 시스템, 공공시설물통합관리시스템(빅데이터 관리 시스템) 등이 있다. 이렇게 개발한 시스템들은 전국 공공기관에 보급되기도 했다. 외부업체에는 일절 맡기지 않고 혼자서 만들어낸 성과들이다.
특히 간부 청렴도 평가시스템의 경우 이전에는 수기로 최소 3주 이상 걸렸던 작업을 단 몇 분 만에 완료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행정자치부 우수 정보시스템으로도 선정됐다.
현재 계획 중인 차기 프로젝트는 내부 행정 시스템 및 대구민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업무 능률 향상과 민원 서비스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진석 팀장은 “이 모든 프로그램을 델파이로 구현했고 새로운 시스템 개발에서도 델파이를 사용할 계획”이라며 “1999년 델파이 4.0부터 개발하면서 20년 넘게 꾸준히 애용하고 있다. 압도적인 성능과 많은 레퍼런스가 있어 끊을 수 없는 개발 도구”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만든 프로그램으로 조직이 성장하는 모습을 날마다 본다. 저에게 고맙다고도 한다. 이보다 큰 기쁨이 또 있을지 모르겠다”고 소감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