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잘 버는 AWS가 클라우드로 돈 버는 방법을 공유한다

다음달 5월 11일, 12일 AWS가 ‘AWS 서밋 온라인 코리아 2021 (AWS Summit Online Korea 2021)’을 개최한다.

AWS는 서밋 참가자에게 온라인 및 대면 세션과 직접 해보는 핸즈온(hands-on)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밋 예상 등록 인원은 약 3만여 명이다.

11일에는 KB국민카드, 아모레퍼시픽, 센드버드의 클라우드를 활용한 혁신 성공 사례가 소개된다.

12일에는 '자바의 아버지' 제임스 고슬링 AWS 석학 엔지니어가 '개발자에게 왜 클라우드가 중요한가'와 사물인터넷의 미래를 전망할 예정이다.

기업 임원을 위한 이그제큐티브 포럼에서는 ‘네버 노멀 시대의 리더십’ 주제로 LG전자, KT의 임원진이 DT 혁신 사례와 포스트 팬데믹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한다.

 

더현대서울은 어떻게 AWS 자동화했나?

기술 파트에서는 서버리스, 컨테이너, 데이터 분석, IoT, 컴퓨팅 등 최신 클라우드 기술 등이 소개된다. 

각 트랙은 AWS 서비스, DB, 분석, app개발, 이머징 테크, 커뮤니티 성공사례, 핸즈온랩 7개다.

특히 이번 서밋에서는 AWS 최신 기술 데모를 경험할 수 있는 ‘데모 파헤치기’가 열려 AWS가 적용된 여의도 '더현대서울'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AWS 클라우드를 시작하기 위한 기본 온라인 교육 과정인 '어썸데이 온라인'도 열린다. 

 

 

이외에도 미디어, 엔터, 제조, 하이테크, 통신, 금융, 핀테크 산업군 종사 38명의 전문가가 55개 세션을 통해 기술 및 산업 콘텐츠를 전할 예정이다.

AWS 코리아 함기호 대표는 “DT의 여정에 있는 국내의 고객들이 AWS 서밋 온라인 코리아에서 준비한 강연과 프로그램을 통해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혁신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등록은 AWS 서밋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라비니아 라자람 익스피디아 그룹 아시아 PR 디렉터, “한국 여행객 82%, TV 프로그램과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여행 영감 받아”

이날 라비니아 디렉터는 소비자의 절반이 신뢰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통해 매일, 매주 또는 매월 쇼핑을 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단 패션이나 뷰티와 같은 저가 품목에서는 인스타그램과 틱톡을 통한 쇼핑이 새로운 표준이 되었지만, 소셜 미디어를 통한 여행 쇼핑은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 전 세계적으로 46%의 소비자가 소셜 미디어에서 본 여행을 예약하고 싶다고 답했다. 라비니아 디렉터는 “한국에서는 무려 68%가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체 여행을 예약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말을 이어갔다.

"월드코인에서 월드 네트워크로"...AI 시대의 신원 확인 기술 혁신

월드코인 프로젝트를 위한 툴을 개발하는 기술 기업 ‘툴스 포 휴머니티(Tools for Humanity, 이하 TFH)’는 17일(현지시간) 월드코인 프로젝트의 전 세계 첫...

포티투마루, 글로벌 통신사 로이터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생성형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가 글로벌 뉴스 제공 업체 Thomson Reuters Corporation Pte Limited(이하 로이터)와 생성형 AI 시대 뉴 미디어 서비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엘리스그룹, 한국어로 이미지 분석 가능한 ‘AI헬피 Pro’ 공개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은 18일 멀티모달 AI 모델 ‘AI헬피 Pro’를 공개했다. 엘리스의 생성형 AI 챗봇 ‘AI헬피’에 이미지 인식 기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