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찾고 싶은 일상’ 묻자...첫날 2만 4천개 공감 댓글 달렸다

커머스포털 11번가가 코로나19 속 ‘평범했던 일상’으로의 복귀를 바라며 시작한 댓글 참여 이벤트에 20일 하루 동안 2만 4,100개 이상의 공감 댓글이 달리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마스크 없이 살았던 그때의 ‘찾고 싶은 일상’을 적는 이벤트에는 ‘함께 힘내자’는 의료기관 종사자의 댓글과 ‘마스크 벗고 아이들을 마음껏 안아주고 싶다’는 유치원 교사의 댓글이 고객들의 가장 많은 공감을 얻으며 힘든 상황을 함께 이겨내고자 하는 마음을 나누고 있다.

또한 ‘초등학교 입학식도 못한 우리 아이의 즐거움을 찾게 해주고 싶다’는 학부모의 댓글을 비롯해 ‘취소됐던 엄마와의 여행을 가고 싶다’ ‘마스크없이 자유롭게 밥 먹고 커피 마시고 싶다’ 등 마음을 움직이는 다양한 댓글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11번가 이종권 마케팅 그룹장은 “당연하다고 여겼던 일상의 소중함에 대해 고객분들이 크게 공감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염원하는 마음이 댓글을 통해 모이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침체됐던 분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평범했던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11번가도 끝까지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11번가는 코로나19로 누리지 못한 당연한 것들을 꿈꾸는 우리들의 모습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뷰티, 패션, 여행, 레저 등 여름철 인기 상품 총 80여 종을 모은 ‘당연한 것들’ 기획전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집콕’ 생활에 활기를 되찾아 줄 홈파티 상품 ▲마스크 착용으로 척박해진 피부를 가꿔줄 스킨케어 용품 ▲지친 아이들의 생기를 되살려 줄 실내 장난감/야외놀이기구 ▲손소독제 알코올향을 대신해 향기를 되찾아줄 향수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했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팀뷰어가 전망하는 2025년 인공지능 발전 방향은?

이번 전망과 관련해 팀뷰어 측은 “AI가 주도하는 변화는 초기 징후를 보고 있지만 진정한 변화는 AI 기능들이 비즈니스 환경에 적용될 때 일어날 것”이라며 AI가 기술 지원을 위한 30초짜리 튜토리얼 비디오를 생성한다거나 교육을 위한 시각적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등의 방식을 언급했다.  

딥엘이 전하는 2025년 주목해야 할 AI 트렌드… “맞춤형 전문 AI 솔루션의 시대가 온다”

딥엘의 주요 임원들은 내년에 AI가 단순한 툴을 넘어 협업하는 동료로 발전할 것으로 내다보며,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띤 맞춤형 AI 솔루션이 핵심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금부터 딥엘 전문가들이 전하는 예측하는 2025년 AI 트렌드를 살펴본다.

아하 커뮤니티 앱 토론 결과, 윤석열 대통령 하야·탄핵 81% 찬성

윤석열 대통령의 향후 거취를 두고 정치권을 중심으로 논란이 가중되는 가운데,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에서 1주일 간 뜨거운 토론이 벌어져 관심을...

유튜브, 4,600만 사용자로 국내 모바일 앱 1위…AI·가상화폐 앱 급성장

유튜브가 2024년 하반기 국내 최다 이용 모바일 앱으로 집계됐다. 전체 순위를 보면 카카오톡(4,539만 명), 네이버(4,341만 명), 크롬(3,741만 명), 구글(3,682만 명)이 2위에서 5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쿠팡(3천160만명), 네이버지도(2천626만명), 삼성인터넷(2천268만명), 인스타그램(2천262만명), 배달의민족(2천166만명) 등이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