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경영전략서 ‘디커플링’ 저자 테이셰이라 교수 초청 강연 개최

탈레스 S. 테이셰이라 교수 ‘디커플링,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고객 중심의 혁신’ 강연. (사진=DDI)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이하 DDI) 디지털 총괄 본부(HoD, Head of Corporate Digital)는 '디커플링(Decoupling)'의 저자 탈레스 S. 테이셰이라(Tales. S. Teixeira)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29일 경기도 분당 두산타워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두산그룹 계열사 DT·IT 담당 임원 및 팀장, 실무자 등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석했다.

전 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수이자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주립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탈레스 S. 테이셰이라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 및 전자상거래 분야 경영전략서 '디커플링(Decoupling)'의 저자이다. ‘하버드비즈니스리뷰(HBR)’, ‘뉴욕타임스(NY Times)’ 등 주요 경제 매체에 기업의 새로운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연구 논문을 게재해왔으며, 현재 유튜브, 마이크로소프트, BMW 등 글로벌 기업 외에도 스타트업을 위한 경영 자문을 맡고 있다.

HoD 측은 “그룹 전반에 고객 중심의 사고를 내재화시키고, 디지털 혁신, 플랫폼 비즈니스 등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테이셰이라 교수는 ‘디커플링,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고객 중심의 혁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테이셰이라 교수는 “우버, 에어비앤비 등 디지털 시대에 성공한 기업들은 공통적으로 기술 혁신이나 사업 모델 보다는 고객 중심의 사고에 초점을 뒀다”며 “이러한 흐름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이어 그는 “고객 주도형 혁신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비즈니스 생태계의 흐름을 바꿀 수 있도록 조직차원에서 전략을 새롭게 수립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로버트 오(Robert Oh) ㈜두산 HoD (Head of Corporate Digital) 겸 DDI 부사장은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두산의 전략에 부합한 강연”이라며 “이번 강연이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 확대 및 고객 중심 사고를 강화하고, 차세대 비즈니스 혁신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 수 있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HoD는 두산그룹의 디지털 전환을 총괄하고, 지속가능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하는 조직이다. 그룹 내에서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DDI의 대외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두산의 디지털 경쟁력 향상과 비즈니스 성장을 리드하고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