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피아-워드바이스, 무료 AI 영문 교정 서비스 제휴 포함 MOU 체결

학술 논문 플랫폼 디비피아(DBpia)는 영문 교정 서비스 전문 기업 워드바이스와 ‘학술/연구 진흥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학술 논문 DB·검색 서비스 전문 디비피아와 원어민 전문가 영문 교정·번역 서비스 ‘에세이리뷰’ 및 실시간 영문 교정 솔루션 ‘Wordvice AI’를 제공하는 워드바이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영문 교정·번역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연구자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사는 △디비피아 고객 대상 워드바이스의 Wordvice AI 솔루션 무료 제공 및 에세이리뷰 서비스 특별가 제공 △워드바이스의 서비스를 디비피아 플랫폼에서 홍보를 골자로 한 내용에 합의했다.

이로써 디비피아 회원들은 사이트에서 Wordvice AI 솔루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더 전문적인 영문 교정이 필요한 경우 원어민 전문가 영문교정 서비스 에세이리뷰를 정상가보다 15%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디비피아 측은 “서비스를 구독하는 기관 소속 연구자들에게 기존에 제공하던 논문 검색/선행 자료 검색 서비스 외에도 논문 작성 시 필요한 영문 교정 서비스를 부가 서비스로 제공할 것”이라며 “논문 작성을 위한 전체 사이클의 서비스를 모두 제공할 수 있는 통합 연구 지원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디비피아 운영사인 누리미디어의 최순일 대표는 “‘최고의 논문 검색’이라는 가치뿐만 아니라, 논문 작성을 위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통합 연구 지원 플랫폼’이 디비피아의 지향점”이라며 “이번 협약은 디비피아가 연구자와 학계의 숨은 수요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 국내 학계 발전에 이바지하는 중요한 한 걸음이 될 것”이라고 의의를 밝혔다.

이종환 워드바이스 대표는 “수많은 연구자가 이용하는 국내 최고의 학술 논문 플랫폼 디비피아에서 연구자들을 위한 영문 교정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오랜 시간 축적된 영문 교정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어 논문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연구자들을 효과적으로 돕고, 누리미디어와 함께 연구 활동 지원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드러냈다.

한편 디비피아는 400만편의 학술 콘텐츠를 전국 4년제 대학, 전문대학, 공공기관, 국책 연구기관, 기업체, 글로벌 기관 등 2000여곳에 서비스하고 있다. 워드바이스는 학술 영문 교정·번역 서비스 에세이리뷰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80개 이상의 대학교, 의료기관, 연구소, 공공기관, 학회 등과 제휴 및 협약을 맺고 있다. 최근 Wordvice AI라는 실시간 자동 영문 교정 솔루션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법무법인 미션, GDIN 우수 파트너사 선정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 기여 공로 인정 해외 법인 설립부터 컴플라이언스까지 원스톱 지원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해온 법무법인 미션이 2024년...

넷플릭스-SBS 손잡았다...국내 OTT 시장 '무한경쟁' 시대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이 글로벌 공룡 넷플릭스와 지상파 방송사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쿠팡플레이의 급성장으로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

네이버 클립 재생수 7배 급증...숏폼 시장 '빅3' 등극

프리미엄 콘텐츠, 구독자·거래액 2배 증가 '텍스트힙' 열풍에 블로그 창작 붐 네이버의 숏폼 서비스 '클립'이 출시 1년 만에 재생수 7배 증가라는...

베스핀글로벌, ‘헬프나우 AI’ 기반 ‘성동형 스마트 AI 민원 안내 챗봇’ 서비스 구축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자체 AI 에이전트 플랫폼 ‘헬프나우 AI(HelpNow AI)’를 기반으로 성동구청의 ‘성동형 스마트 AI 민원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