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2025년 전망… 키워드는 ‘초개인화’와 ‘AI’

오는 11월 28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
‘초개인화로 진화하는 콘텐츠와 브랜드 전략’ 주제 3개 트랙…이커머스, 브랜드, 디자인에 적용된 AI 사례
26명의 업계 전문가가 이야기하는 ‘AI 시대를 맞이해 진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기법과 전략’은?
더욱 고도화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경쟁에서 각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키워드는 바로 'AI'와 ‘초개인화’다. (이미지=픽사베이)

미국의 정권 교체와 각지에서 끊이지 않는 무력 충돌 상황으로 인해 다가오는 2025년 역시 불확실성은 더욱 커지고 경쟁은 더욱 치열한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끝없이 이어지는 위기의 시대에 생존을 위한 기업들의 관심은 고객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디지털 마케팅 전략으로 집중되고 있다. 

더욱 고도화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경쟁에서 각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키워드는 바로 'AI'와 ‘초개인화’다.

그렇다면 이커머스를 비롯해 브랜드, 디자인, 콘텐츠 등 디지털 마케팅을 구성하는 각 분야에서 추진하는 AI 기술 접목과 초개인화 전략은 다가오는 새해 어떻게 펼쳐질까? 이에 최근 각계 전문가가 총출동해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와 전망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돼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는 11월 28일 서울 잠심 롯데호텔월드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당신(만)을 위한 마케팅, 초개인화로 진화하는 콘텐츠와 브랜드 전략’을 주제로 진행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는 총 26명의 전문가가 3개 트랙의 무대에서 자신만의 노하우와 솔루션을 공유할 예정이다.

오는 11월 28일 서울 잠심 롯데호텔월드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당신(만)을 위한 마케팅, 초개인화로 진화하는 콘텐츠와 브랜드 전략’을 주제로 진행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는 총 26명의 전문가가 3개 트랙의 무대에서 자신만의 노하우와 솔루션을 공유할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AI’와 ‘초개인화’를 주제로 한 발표들이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DMI 2025 키노트 세션에서는 큰 성과를 올리고 있는 코오롱몰 리뉴얼을 주도하고 최근 SMB(중소상공인)을 위한 노코드 SaaS 솔루션 ‘코드앤버터’를 성공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퍼플아이오의 김충섭 CTO의 발표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테크42)

먼저 키노트 세션에서는 큰 성과를 올리고 있는 코오롱몰 리뉴얼을 주도하고 최근 SMB(중소상공인)을 위한 노코드 SaaS 솔루션 ‘코드앤버터’를 성공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퍼플아이오의 김충섭 CTO의 발표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커머스와 AI : 2025년 디지털 마케팅의 게임체인저’를 주제로 발표에 나서는 김 CTO는 이커머스 분야의 AI 적용 현황과 향후 가능성, 활용방법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4월 설립 1년 만에 120억원의 프리A 투자 유치에 성공한 AI 스타트업 달파의 김도균 대표의 발표 역시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달파는 올해 △텍스트 검색 △이미지 검색 △카테고리 태깅 △상품 속성 태깅 △유사 상품 추천 △상품 추천 챗봇 △리뷰 분석 △카탈로그 매칭 △배경 제거 및 생성 등 이커머스 전용 AI 20종을 선보이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마케터를 위한 AI 활용법 : 전략에 집중하고, 반복 업무는 AI에게 맡기기’를 주제로 무대에 나서는 김 대표는 이커머스 전용 AI 도입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사례를 소개한다. (사진=테크42)

'마케터를 위한 AI 활용법 : 전략에 집중하고, 반복 업무는 AI에게 맡기기’를 주제로 무대에 나서는 김 대표는 이커머스 전용 AI 도입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사례 소개와 함께 마케터가 수행해야 하는 업무에 AI 솔루션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트랙1에서 진행될 파이온코퍼레이션 정범진 대표의 발표 역시 기대감이 크다. ‘생성 AI를 활용한 마케팅 소재 자동화 전략: 대량 제작부터 개인화까지’를 주제로 발표에 나서는 정 대표는 최근 업계 화제가 되고 있는 자사 솔루션 ‘브이캣’의 성과와 함께 초개인화로 이어지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파이온코퍼레이션 정범진 대표의 발표 역시 기대감이 크다. ‘생성 AI를 활용한 마케팅 소재 자동화 전략: 대량 제작부터 개인화까지’를 주제로 발표에 나서는 정 대표는 최근 업계 화제가 되고 있는 자사 솔루션 ‘브이캣’의 성과와 함께 초개인화로 이어지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사진=파이온코퍼레이션)

파이온코퍼레이션의 브이캣은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제품 URL만 입력하면 다양한 영상과 이미지 등의 광고 소재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5만여 개 이상의 브랜드에서 월 20만개 이상의 영상 소재를 제작한 기록(6월 기준)을 세운 바 있고 이 기록은 현재도 경신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이미 네이버를 비롯해 G마켓, 쿠팡 등 국내 대표 온라인 유통 플랫폼이 적용, 대세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로 등극한 상황이다.

이 외에도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AI 시대, 메타와 함께 하는 크로스보더 비즈니스‘를 주제로 한 메타(META) 정의동 Client Partner의 발표가 이어진다. 로레알코리아 김지연 이사의 ‘초개인화로 진화하는 콘텐츠와 브랜드 전략’ 역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왼쪽부터) 정의동 메타 Client Partner, 김지연 로레알코리아 이사, 변사범 플러스엑스 고문.

이어 ‘DMI 2025’의 마무리는 최근 생성형 AI를 활용해 혁신적인 브랜드 디자인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플러스엑스’ 창업자이자 AI 모델 에이전시 비즈니스 ‘블러블러’를 런칭한 변사범 고문이 등장해 ‘크리에이터의 경험과 스토리 디자이너가 사용하는 생성형 AI의 경험 공유’를 주제로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는 점심식사와 주차권이 무료로 제공된다. 모든 트랙이 종료된 이후에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7’ ‘클래식 폴라로이드 레트로 사진기’ ‘브리츠 레트로 아날로그 블루투스 스피커’ 등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DMI 2025’ 얼리버드 사전등록(11월 18일까지) 참가비는 15만4000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테크42 홈페이지 컨퍼런스 탭과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생성 AI 광고, 기억에 남지 않고 브랜드 진정성 해친다"

AI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어색함과 불편함을 주고 브랜드 진정성을 해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NIQ의 연구에 따르면, 아무리 잘...

플래티어 그루비, '생성형 AI 검색 백서' 발간…이커머스 혁신 전략 제시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는 자사의 인공지능(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인 그루비(groobee)가 ‘생성형 AI 검색 백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백서는...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 버클과 손잡고 디지털 혁신

옴니채널 CRM 솔루션 버클은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로우로우는 ‘일생워런티’라는 평생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운영중으로 버클의...

로켓툴즈, 메타 광고비 절반으로 줄이는 '로켓애드' 출시

AI 마케팅 솔루션 기업 로켓툴즈는 메타 광고의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로켓애드'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로켓애드는 전환 데이터의 정확도를 높여 광고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