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로켓, AWS 글로벌 생성형 AI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선정

웹툰 생성형 AI 1위 스타트업 라이언로켓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WS 글로벌 생성형 AI 엑셀러레이터(AWS Global Generative AI Accelerator)'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는 전 세계 80개 스타트업이 최종 선정됐다. 이중 한국 기업은 라이언로켓을 포함한 3개의 기업이 포함됐다. 선정된 기업은 오는 12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AWS 리인벤트 2024(AWS re:Invent 2024)'에 참가하여 잠재 고객과 투자자를 만날 예정이다.

AWS 글로벌 생성형 AI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초기 단계 스타트업들에게 AWS 크레딧, 멘토링,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 기술을 활용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가 기업들은 AWS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기술뿐만 아니라, 고성능을 최저 비용으로 제공하는 에너지 효율적 AI 칩 AWS 트레이니움(AWS Trainium)과 AWS 인퍼런시아2(AWS Inferentia2)를 활용할 수 있다.

제공받는 크레딧은 기업들이 자체 파운데이션 모델(FM)을 구축하고 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와 쉽고 안전하게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모델을 지원하는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에 사용될 수 있다.

10주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참가 기업들을 업계 및 비즈니스의 기술 멘토와 연결해 주며, 선정된 스타트업들은 각각 최대 100만 달러 상당의 AWS 크레딧을 받아 생성형 AI 솔루션을 구축, 훈련, 테스트,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는다. 또한 참가 기업들은 가속 컴퓨팅 분야의 선도 기업인 엔비디아(NVIDIA)와의 프로그램 파트너십을 통해 기술 지원을 받고 기술 세션에 참가할 수 있다.

정승환 라이언로켓 대표는 “이번 AWS 생성형 AI 엑셀러레이터 선정은 라이언로켓의 독보적인 이미지 생성 AI 기술력의 현재와 미래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쾌거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라이언로켓은 계속해서 웹툰 생성형 AI 기술을 제공하는 젠버스를 통해 K-웹툰이 글로벌로 더욱 빠르게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언로켓은 “모두가 열광하는 스토리를 더 빠르게 만날 수 있도록”이라는 슬로건 아래, 이미지 생성형 AI 기술로 콘텐츠 시장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는 웹툰 생성형 AI 스타트업이다. 포브스지 선정 ‘2021년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에 이름을 올린 세 명의 생성형 AI 엔지니어들이 창업했으며, 캐릭터 고정 및 동작 제어 기술을 통해 생산성을 90% 이상 향상해 웹툰 제작 속도를 혁신적으로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기술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젠버스(Genvas)는 이런 압도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IP만 제공하면 캐릭터 기획부터 선화, 채색, 후보정 등 웹툰 제작의 모든 공정을 제작해 주는 턴키 서비스이다. 현재 라이언로켓은 국내외 콘텐츠 사와 협력해 연재 중이거나 연재를 앞둔 작품을 여러 개 제작 중이며, 이후 대기 중인 프로젝트들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올해 말까지 제작 일정이 모두 확정된 상태다.

특히, 지난 6월에는 이런 기술력과 수익성을 인정받아, 미국 딥테크 전문 투자회사 '밀레니엄 뉴 호라이즌스(Millennium New Horizons)'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

토스인컴, ‘숨은 환급액 찾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토스포인트 지급 이벤트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의 자회사 토스인컴은 셀프 세금관리 서비스인 ‘숨은 환급액 찾기’ 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토스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제클린, 월간슈즈 ‘베이크솔’과 협업… ‘친환경 패션’을 위한 특별한 동행

기후테크 스타트업 제클린은 벌커나이즈 스니커즈 브랜드 ‘베이크솔(Bakesole)’의 월간슈즈와 기후위기 대응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