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 크래프트, 코딩 교육 게임 코딩나이츠 첫 서포터즈 ‘코딩기사단 1기’ 출범

 

라이징 크래프트가 이번 연도 말 출시하는 코딩 교육 게임인 ‘코딩나이츠’의 첫 서포터즈 ‘코딩기사단 1기’가 본격적 활동에 나선다.

코딩나이츠는 VR/AR 기술을 활용한 블록형 코딩게임으로, 코딩 알고리즘의 작동원리를 손쉽게 알려주는 교육 게임이다. 총 3챕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코딩의 기본개념인 명령어 입출력과 조건문 그리고 반복문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스테이지별 구조와 경로를 모두 다르게 설계함으로써, 문제 인식, 문제분석, 코딩 명령어 설계, 문제해결의 4단계를 통해 공간 지각력 및 사고력 증진, 코딩 알고리즘 설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러한 코딩나이츠의 첫 서포터즈로 활동할 ‘코딩기사단 1기’는 약 두 달 동안의 활동 기간 동안 먼저 코딩나이츠를 직접 플레이하며 코딩과 친해진 후, 텍스트 코딩을 배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코딩나이츠의 베타테스터로서의 활동을 전개하며 코딩나이츠의 긍정적인 방향성에 대해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11일에는 부평테크시티에서 ‘코딩기사단 1기’ 출정식이 진행됐으며 이날 출정식에는 20: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4명의 대학생 서포터즈가 참석했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VR기기를 통해 직접 코딩나이츠를 플레이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라이징 크래프트의 이준서 대표는 “게임에 관심이 많은 학생과 함께 코딩나이츠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유의미했다”며 “코딩기사단을 통해 많은 것을 얻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라이징 크래프트 스튜디오의 코딩 교육 게임 ‘코딩나이츠’의 VR버전은 이번 연도 말 스팀 VR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모바일로 플레이하는 AR 버전 코딩나이츠는 2021년 팝업북과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네이트Q 설문, 국민 절반의 2025년 새해 소원은 ‘경제적 여유’

2024년 한 해 동안 이어진 경기 침체와 사회적 혼란은 국민들에게 적잖은 어려움으로 다가온 듯하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시사 Poll 서비스 ‘네이트Q’는 26일...

넷플릭스-SBS 손잡았다...국내 OTT 시장 '무한경쟁' 시대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이 글로벌 공룡 넷플릭스와 지상파 방송사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쿠팡플레이의 급성장으로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

팀뷰어가 전망하는 2025년 인공지능 발전 방향은?

이번 전망과 관련해 팀뷰어 측은 “AI가 주도하는 변화는 초기 징후를 보고 있지만 진정한 변화는 AI 기능들이 비즈니스 환경에 적용될 때 일어날 것”이라며 AI가 기술 지원을 위한 30초짜리 튜토리얼 비디오를 생성한다거나 교육을 위한 시각적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등의 방식을 언급했다.  

딥엘이 전하는 2025년 주목해야 할 AI 트렌드… “맞춤형 전문 AI 솔루션의 시대가 온다”

딥엘의 주요 임원들은 내년에 AI가 단순한 툴을 넘어 협업하는 동료로 발전할 것으로 내다보며,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띤 맞춤형 AI 솔루션이 핵심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금부터 딥엘 전문가들이 전하는 예측하는 2025년 AI 트렌드를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