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 파운데이션, LG전자와 웹3.0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위한 협업

웹3.0 블록체인 기반 음악 서비스 '레이블 파운데이션'이 웹3.0 기반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트랙스' 출시를 위해 LG전자와 업무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트랙스는 연말까지 LG의 최신 스마트 TV에서 사용 가능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고품질 음악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스타일리시한 배경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며, 청취 시간에 따른 다양한 보상 혜택도 포함된다. 이는 MZ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25일부터는 트랙스의 모바일 버전 오픈 베타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레이블 파운데이션은 앞으로 웹3.0 기술을 기반으로 한 트랙스를 통해 웹2.0 사용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는 웹3.0과 웹2.0을 모두 포괄하는 세계적인 음악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레이블 파운데이션 관계자는 이번 협력이 "모두가 경제적 부담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레이블의 미션의 시작"이라며, "LG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이 목표를 실현할 수 있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이프차, ‘2025 창업 트렌드 리포트’ 공개…"예비 창업자 10명 중 7명 대출 선택”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는 예비 창업자와 프랜차이즈 본사를 위한 주요 창업 인사이트를 담은 ‘2025 마이프차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마보, 2025 명상백서 통해 AI 디지털 멘탈헬스케어 시장 전망과 청사진 제시

마음챙김 명상어플 ‘마보’는 디지털 멘탈헬스케어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른 AI 기술의 잠재력과 시장 전망을 담은 '2025 명상백서'를 발간한다고 20일...

교육 콘텐츠 플랫폼 쏠북, ‘겨울방학 특강패키지 할인전’ 진행

라이선싱 기반의 교육 콘텐츠 플랫폼 쏠북(SOLVOOK)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는 성공하는 겨울방학을 위한 커리큘럼을 고민하는 학원 선생님들과 학생들을 위해 ‘겨울방학 특강패키지’를 마련했다고...

자소설닷컴 이용자 데이터 보니... 2024년 자기소개서만 '261만개'

대졸 신입·주니어 경력 취업플랫폼 ‘자소설닷컴’을 운영하는 앵커리어는 ‘2024년 취준생 연말결산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 한해 자소설닷컴을 통해 작성된 자기소개서는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