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0 블록체인 기반 음악 서비스 '레이블 파운데이션'이 웹3.0 기반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트랙스' 출시를 위해 LG전자와 업무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트랙스는 연말까지 LG의 최신 스마트 TV에서 사용 가능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고품질 음악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스타일리시한 배경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며, 청취 시간에 따른 다양한 보상 혜택도 포함된다. 이는 MZ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25일부터는 트랙스의 모바일 버전 오픈 베타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레이블 파운데이션은 앞으로 웹3.0 기술을 기반으로 한 트랙스를 통해 웹2.0 사용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는 웹3.0과 웹2.0을 모두 포괄하는 세계적인 음악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레이블 파운데이션 관계자는 이번 협력이 "모두가 경제적 부담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레이블의 미션의 시작"이라며, "LG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이 목표를 실현할 수 있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