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에는 ‘로얄NFT클럽(일명 RNC)’을 출범 이후 기업들을 위한 새로운 NFT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을 알리기 위해 오늘 20일 대규모 밋업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펜타브리드 측은 "프라이빗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유통, 서비스, 마케팅, 인프라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선도기업의 임원진을 비롯한 실무 담당자 약 250여 명이 이미 신청했다"며 “주요 기업 임원 및 업계 관계자, 국내 NFT 플랫폼사와 커뮤니티 리더들을 모아 ‘RNC’에 대한 소개와 향후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의 배경에는 최근 이어지는 세계적인 자본 시장 위기와 함께 디지털 자산 시장의 급격한 변화가 있다. 그럼에도 지금까지 국내 기업들의 NFT 프로젝트는 일부 PFP 프로젝트들의 일부 커뮤니티 회원들을 활용한 단기적인 완판 행렬을 통해 자신들만의 파티로 끝나는 성향이 있었다. 그 마저도 크립토 빙하기를 맞이한 지금 동력을 잃고 갈 길을 찾아 헤매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상황에서 NFT 보유자 수가 연초 대비 올해 상반기에만 3배 이상 증가하면서 기업들도 이에 대한 대비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스타벅스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들의 경우 NFT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멤버십 서비스를 구축하고 이들을 기반으로 앞으로 전개될 WEB 3 생태계를 만들어 나간다는 전략을 속속들이 발표하고 적극 나서고 있다.
이에 올해 초 출범한 펜타브리드의 ‘로얄NFT클럽’은 PFP 기반 단기 투자와 일부 크립토 유저들이 이끌어 왔던 NFT 시장을, NFT가 지닌 본질적인 멤버십 가치에 초점을 맞춰 대중적 활용성이 높은 디지털 멤버십 서비스의 시대로 전환해보겠다는 취지를 내세우고 있다.
특히 이번 밋업 행사에는 주최 측인 펜타브리드 이외에도 여러 파트너사의 주요 임원과 NFT 업계 리더가 함께 연사로 참여해 ‘RNC’와 함께 새로운 NFT 생태계 구축에 앞장선다는 메시지를 함께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박태희 펜타브리드 대표는 “이날은 펜타브리드가 쌓아온 20년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WEB 3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새롭게 태어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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