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로켓툴즈는 자사몰의 데이터를 구글 애널리틱스 4(GA4)에서 완전히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객데이터플랫폼(CDP) '로켓브릿지'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로켓툴즈에 따르면 로켓브릿지의 핵심은 기존 자사몰에서 수집이 어려웠던 간편결제 및 간편가입 사용자 행동을 AI 기술로 가상 재구성해 GA4 등의 데이터 분석 도구로 전송할 수 있게 한 점이다. 자사몰 외부에서 이뤄지는 네이버, 카카오 등 플랫폼에서의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기 어려웠던 문제를 해결했다.
로캣툴즈 측은 “로켓브릿지를 활용하면 단 2번의 연동 과정으로 자사몰과 데이터 분석 도구를 빠르게 연결할 수 있다”며 “자사몰 내외부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용자 행동을 분석 도구에서 확인할 수 있고 광고 캠페인별 정확한 성과 분석이 가능해진다”고 강조했다. 로켓브릿지의 데이터 정합성은 96%에 달한다.
또한 로켓브릿지는 크로스 디바이스 식별, 외부 플랫폼 유입 데이터 필터링, 고급 전자상거래 이벤트 및 속성 추적, 맞춤형 데이터 목적지 설정 등을 지원한다. 영세 사업자를 위한 경량화 버전도 함께 출시해 부담없는 가격으로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했다.
김민석 로켓툴즈 대표는 "제3자 광고 플랫폼 데이터 추적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퍼스트파티 데이터 기반의 고객 이해도 증진이 기업 마케팅의 중요 과제로 부상했다"며 "로켓브릿지가 자사몰 고객 여정 전 과정을 명확히 파악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켓툴즈는 오는 27일까지 로켓브릿지 독점 이용 대행사를 모집한다. 자사몰 운영 쇼핑몰을 고객사로 둔 마케팅 대행사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