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은 자회사인 칼리버스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2'에 참가해 메타버스를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회사는 실사형 콘텐츠를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융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용자가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기기를 착용하면 현실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고객은 HMD 기기 착용 후 '나만의 집'을 볼 수 있다. 마당과 테라스, 넓은 거실, 복층 공간 등을 갖춘 가상현실 속 집이 나온다. 거실의 가전과 가구 등을 클릭하면 버추얼 스토어, 피팅룸, 영화관 등 다른 메타버스 세계로 연결된다.
이용자는 버추얼 스토어에서 실제 가전제품을 둘러볼 수 있고 쇼핑 어드바이저의 제품 설명도 들을 수 있다.
'나만의 집'에서 옷걸이에 걸려있는 옷을 선택하면 가방, 액세서리, 셔츠, 바지 등의 상품이 전시된 피팅 매장을 방문할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제품을 확대할 경우 실밥까지 볼 수 있도록 실제와 같이 메타버스 내 상품을 정교하게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제품을 선택하면 매장 내 디지털 휴먼이 아이템을 시험삼아 착용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디지털 휴먼은 360도로 회전하기 때문에 이용자는 원하는 모든 방향에서 제품을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다.
나 자신의 모습으로 디지털 휴먼을 구현해 내가 옷을 입었을 때의 모습도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 실제 극장처럼 꾸며놓은 버추얼 영화관과 디지털 휴먼으로 구성된 관중과 함께 볼 수 있는 버추얼 콘서트도 체험할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향후 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현해 국내 및 글로벌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이번 CES는 롯데정보통신과 칼리버스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메타버스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위한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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