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리걸 테크놀로지(이하 리걸테크) 포럼 ‘Korea LEGAL-TECH Forum 2024(이하 리걸테크포럼)’가 오는 30일 JW 메리어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8일 추최 측인 톰슨로이터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리걸테크포럼은 첨단 법률 서비스 기술의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 업계 선도기업과 각 분야 전문가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해당 분야의 국내 최대 행사다.
톰슨로이터코리아 측은 “참가자들은 이번 포럼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리걸테크 분야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네트워킹의 기회를 누릴 수 있다”며 “솔루션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체험을 제공하는 부스도 마련돼 솔루션 도입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총 8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으며, AI 분야를 중심으로 리걸테크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전문가의 다양한 시각과 전망을 다룰 예정이다. 강연 참가 기업은 △톰슨로이터 △휴맥스아이티 △KT △BHSN △AI Lingo △마이크로소프트 △MCKinsey로, 리걸테크 업계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참가 기업의 전문가 8명이 무대에 오른다.
각 세션은 변호사, 변리사 등 법조인을 비롯해 연구원, 지식관리자, IT&인프라 담당자와 같이 리걸테크 업계인이라면 누구에게나 유용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로펌뿐만 아니라 리걸테크 분야 지식이 필요한 기업 업무 부서, 관련 업계 의사결정자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준원 톰슨로이터코리아 대표는 “리걸테크 선도기업으로서 국내 테크놀로지 환경을 세계 수준으로 향상한다는 소명으로 2017년부터 포럼을 개최해왔다”며 “이번 포럼 또한 리걸테크가 법률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혁신을 살필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