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테크 혁신을 만나는 ‘Korea LEGAL-TECH Forum 2024’

지난해 개최한 ‘Korea LEGAL-TECH Forum 2023’의 전문가 강연 모습. (사진=톰슨로이터코리아)

국내 최대 규모 리걸 테크놀로지(이하 리걸테크) 포럼 ‘Korea LEGAL-TECH Forum 2024(이하 리걸테크포럼)’가 오는 30일 JW 메리어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8일 추최 측인 톰슨로이터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리걸테크포럼은 첨단 법률 서비스 기술의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 업계 선도기업과 각 분야 전문가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해당 분야의 국내 최대 행사다.

톰슨로이터코리아 측은 “참가자들은 이번 포럼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리걸테크 분야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네트워킹의 기회를 누릴 수 있다”며 “솔루션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체험을 제공하는 부스도 마련돼 솔루션 도입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총 8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으며, AI 분야를 중심으로 리걸테크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전문가의 다양한 시각과 전망을 다룰 예정이다. 강연 참가 기업은 △톰슨로이터 △휴맥스아이티 △KT △BHSN △AI Lingo △마이크로소프트 △MCKinsey로, 리걸테크 업계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참가 기업의 전문가 8명이 무대에 오른다.

각 세션은 변호사, 변리사 등 법조인을 비롯해 연구원, 지식관리자, IT&인프라 담당자와 같이 리걸테크 업계인이라면 누구에게나 유용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로펌뿐만 아니라 리걸테크 분야 지식이 필요한 기업 업무 부서, 관련 업계 의사결정자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준원 톰슨로이터코리아 대표는 “리걸테크 선도기업으로서 국내 테크놀로지 환경을 세계 수준으로 향상한다는 소명으로 2017년부터 포럼을 개최해왔다”며 “이번 포럼 또한 리걸테크가 법률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혁신을 살필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전세계 기업 오픈소스 연 7.7억 달러 규모 투자...86%는 인력비용"

깃허브-리눅스재단 조사, 기업 오픈소스 투자 실태 조사 전 세계 기업들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OSS) 생태계에 연간 약 77억 달러(약 11조원) 규모의 투자를...

쿤텍-고려대,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서비스 안정성 강화 지원

DX 융합보안 전문기업 쿤텍은 과기정통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정보보호핵심원천기술개발사업’ 수행을 통해 사이버 레질리언스 중심의 핵심 보안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마루에서 만난 사람] 김연석 제틱에이아이 대표 “AI 기업을 위한 원스톱 온디바이스 AI 전환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멜란지는 현재 베타 버전 단계에서도 전 세계에 보급된 모바일 NPU의 80%에 적용 가능한 수준이다. 향후에는 아직 지원되지 않은 나머지 20%를 채워 나가는 것이 목표다. 궁극에는 NPU가 적용된 세상의 모든 기기에서 동작하는 온디바이스 AI 서비스를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그 시점을 언급하며 ‘공존하는 생태계’에 대한 구상을 털어놨다.

[마루에서 만난 사람] 문창훈 파워테스크 대표 “어떤 프로세스, 데이터라도 연동할 수 있는 기업용 업무 자동화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문 대표와 파워테스크 팀이 각고의 노력을 거듭해 선보인 ‘아웃코드’는 개발인력이 부족한 중소 스타트업, 중견기업이 맞춤형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구글시트, 엑셀, 노션 등 이미 기업들이 업무에 사용하고 있는 솔루션의 모든 데이터를 각각의 워크플로우에 자동으로 연동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노코드인 만큼 직관적인 환경에서 마우스 클릭만으로 각 회사의 업무 환경에 맞춘 최적화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