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는 자사 플랫폼을 통한 경력직 스카웃 제안 수가 최근 800만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직접 검색하고 입사를 제안할 수 있는 '인재검색' 서비스를 출시한 지 5년 만의 성과다.
지난 2019년 첫선을 보인 리멤버 인재검색 서비스는 기업이 직무•직급•연차•업종•스킬 등 원하는 조건을 입력해 해당 조건에 맞는 인재에게 직접 입사를 제안할 수 있는 다이렉트 소싱 서비스다. 과거에는 구직자가 회사에 지원하거나 헤드헌터들을 통해서만 알음알음 스카웃 제안이 이뤄졌다면, 이제는 기업 인사 담당자들이 직접 핵심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리멤버 측은 자사 인재검색 서비스와 관련해 “압도적인 양질의 인재풀을 갖추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대기업 재직자 50만명, 전문직 종사자 15만명 등을 포함해 커리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고자 하는 다양한 기업•분야의 경력직 핵심인재가 모여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쟁력을 갖춘 경력직 핵심인재를 찾고자 하는 기업들의 리멤버 이용이 늘면서 서비스 내 스카웃 제안이 활성화되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실제 리멤버에 프로필을 등록한 회원이 받은 평균 스카웃 제안 수는 13건으로, 가장 많은 스카웃을 제안받은 회원은 총 1117건에 달하는 러브콜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흥미로운 점은 실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대리•과장급 연차부터 부서장•임원급까지 전 연차를 아울러 스카웃 제안이 활발하다는 점이다. 총경력이 54년 차에 달하는 고연차 회원에게도 스카웃 제안이 이뤄진 것으로 확인했다. 리멤버는 경력직 채용 시장에서 자사를 통한 스카웃 제안이 증가하면서 리멤버에서 커리어를 관리하려는 회원 역시 꾸준히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리멤버 관계자는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진 시대에서는 핵심인재를 누가 빠르게 선점하느냐가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할 수밖에 없다”며 “리멤버는 경력 채용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기업은 원하는 인재를 찾고, 개인 회원은 만족할 만한 스카웃 제안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업 고객 확대와 회원 기반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리멤버는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경력 채용 플랫폼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리멤버는 약 32만5000여명이 참여한 소비자 조사에서 고객 기대치와 브랜드 만족도 평점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