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조직 경쟁력 높여줄 ‘AI 핵심인재 채용법’ 담은 웨비나 개최

리멤버가 기업들의 화두로 떠오른 인공지능(AI) 전문 인재 영입을 위한 맞춤형 해법을 제시한다.

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 리멤버는 AI 핵심인재 기준부터 채용법까지 짚어주는 ‘AI 시대 경쟁력, 핵심인재 확보부터’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리멤버에 따르면 다음 달 5일 진행되는 이번 채용 웨비나는 AI 핵심인재에 대한 기준을 명확히 제시해주고, 기업이 최적의 AI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방법론을 함께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리멤버 측은 “최근 국내외 AI 핵심인재 확보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며 ”기업들은 데이터 분석, 업무 프로세스 등에 AI 기술을 적용해 업무 효율성 제고를 시도 중이며 AI 연계 서비스 확대를 통한 새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적극 나서기 시작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산업군, 기업규모 등을 불문하고 파격적인 영입 조건을 내세워 AI 전문 인재 쟁탈전에 앞다퉈 나서는 이유”라며 웨비나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문제는 새롭게 떠오르는 AI 기술 분야는 현재 전문 인재에 대한 기준과 채용 방법 자체가 모호하다는 점이다. 이에 리멤버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현 시대에 걸맞는 AI 핵심인재 기준과 인사이트를 제시하고자 '한국 AI 연구 거장'으로 통하는 카이스트 맹성현 전산학부 명예교수를 연사로 초청했다.

맹성현 교수는 한국형 질의응답 AI로 잘 알려진 ‘엑소브레인’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해 10년간 AI 핵심 기술 연구를 이끌어 왔던 최고 전문가다. 맹 교수는 기술 전문가의 관점에서 ‘AI 시대에 필요한 핵심인재의 기준’을 주제로 핵심인재가 갖춰야 할 역량 등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최고 임원급 전문 헤드헌팅사 브리스캔영어쏘시에이츠(이하 브리스캔영) 임희정 전무가 ‘AI 인재 채용 트렌드와 성공적인 인재 확보 전략’을 공개한다. 임 전무가 브리스캔영에서 AI 전문 인재 헤드헌팅 전담 부문 ‘AI Talent Pro’를 총괄하며 경험한 AI 핵심인재 채용 트렌드와 노하우를 들려준다.

AI 기술을 활용한 채용법도 공유한다. 리멤버 HR 사업기획실 이선영 리더와 제품실 박진영 프로젝트 오너(PO)가 ‘핵심인재를 반드시 찾아주는 AI활용법’을 전수한다. 각 분야 전문가가 함께 최근 업계에서 활용도 높은 AI 채용솔루션들을 소개한다. 더불어 AI기술로 채용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리멤버 채용솔루션을 통해 효율적으로 다양한 핵심인재를 발굴한 실 사례와 활용법을 설명한다.

리멤버 채용 웨비나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12월 4일까지 웨비나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최재호 리멤버 대표는 "기업들의 AI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문인재 채용 기준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느꼈다"며 "리멤버는 경력 채용 선두주자로서 AI는 물론 시대 변화에 발맞춰 HR 시장의 트렌드를 발빠르게 공유하는 기업 성장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옴니어스, 국내 AI 커머스 테크 기업 최초로 정보보호 ISO 표준 2종 획득

AI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는 정보보호 분야 국제 표준 인증인 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O 27001)과 개인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O 27701)을 국내 업계 최초로 동시...

북아이피스, 2025년 새 교육과정 적용에 맞춰 교육 콘텐츠 특화형 DRM 전면 적용

에듀테크 기업 북아이피스는 합법적인 교육 콘텐츠 이용 환경을 조성하고 건강한 창작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자사의 라이선싱 기반 교육 콘텐츠 플랫폼...

브라이언임팩트, ‘브라이언 펠로우 시즌5’ 최종 선정 5인 발표

재단법인 브라이언임팩트는 사회혁신가를 지원하는 ‘브라이언 펠로우’ 시즌5의 최종 5인을 선정하고 이들의 사회 혁신 활동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브라이언임팩트에 따르면 이번...

생활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진화한 ‘당근’, 강력한 ‘광고·마케팅’ 엔진 달고 성장 가속화

당근마켓으로 확보한 당근의 이용자 특성은 여느 플랫폼과 다르다. 가입자 4000만명 이상, 월 활성이용자(MAU) 2000만에 달하며 이들이 하루평균 당근에 체류하는 시간은 20분이 넘는다. 당근 집계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한해 ‘이웃 간 연결’은 1억 6400만건이 넘고, ‘무료나눔’은 1000만건을 넘어섰다. 그렇게 당근은 지난해 연매출 1276억원을 달성하며 새로운 전기를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