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보-해피문데이, '건강한 월경 라이프 30일 챌린지'로 여성의 건강과 마음 살피기에 앞장

국내 대표 여성 창업 스타트업인 명상앱 '마보'는 월경케어 브랜드 '해피문데이'와 함께 3월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여성의 건강과 마음을 돌보는 '건강한 월경라이프 30일 챌린지'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마보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여성들이 스스로 몸과 마음을 잘 살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월경 생활을 장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 되었다. 참여를 원하는 여성은 오는 28일까지 마보 웹사이트 및 마보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건강한 월경라이프 30일 챌린지'는 그룹방을 통한 일일 명상 인증 방식으로 운영되며, 참가자들은 자신의 생리 주기에 따른 식습관과 감정의 변화를 기록하고 이에 따른 명상과 생활 습관 권장 사항을 받게 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자신의 몸과 마음의 변화를 인식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며 각자의 다양성을 인지하고 응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모든 챌린지 참가자들에게는 해피문데이가 선사하는 특별 리워드인 해피문데이 입는 오버나이트 및 아랫배 온열팩 세트를 제공한다.

마보 측은 “생리 주기가 여성의 일상에 끼치는 영향은 막대함에도 불구하고, 생리 기간 중 겪는 불편함과 그로 인한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에 대해 공개적으로 논의하는 기회는 매우 드물었다”며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고자 여성들이 자신의 몸을 깊이 이해하고 긍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이 챌린지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머니–리보,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티머니는 시각장애인들의 이동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ESG 경영을 강화의 일환으로 리보와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제이오, 이수페타시스와 시너지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도약 기대

글로벌 탄소나노튜브(CNT) 전문 기업 제이오는 15일 선제적인 지배구조 개편으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제이오는 지난 8일...

토스,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 원… 분기 최대 실적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7.5% 성장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클라썸, 북미 최대 HRD 콘퍼런스 ‘데브런’ 참가…스킬 체험 큰 호응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북미 최대 규모의 HRD(인적자원개발) 콘퍼런스 ‘데브런’(DevLearn)’에 참가해 직무 세부 스킬을 기반으로 AI가 맞춤형으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