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프차, 카카오•메타•당근•잡코리아 모인 ‘2024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 성공적

12일 메타 한국 중소 서비스 비즈니스 파트 김성욱 총괄이 2024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에서 ‘Instagram 릴스를 중심으로 하는 풀퍼널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마이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한국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프랜차이즈 본사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2024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Franchise Marketing Summit)'을 성료했다고 13일 밝혔다.

12일 진행된 이번 써밋에는 프랜차이즈 업계 종사자 500명이 행사에 참여해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가 모이는 오프라인 컨퍼런스로는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2024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은 프랜차이즈 본사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브랜딩을 강화하고 더욱 고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써밋에서는 메타, 카카오, 당근, 잡코리아, KT, LG U+ 주요 빅테크 기업들이 참여해 최신 마케팅 전략을 공유했다. 프랜차이즈 업계가 직면한 마케팅 트렌드와 기술 발전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12일 마이프차 영업마케팅팀 한기석 본부장이 2024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에서 ‘프랜차이즈 트렌드 2024’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마이프랜차이즈)

김준용 마이프차 대표가 첫 번째 연사로 나서 ‘마이프차가 그리는 오프라인 창업 생태계’를 주제로 포문을 열었다. 가맹 본사, 가맹점주, 협력사 간 상호 연결을 강화하는 마이프차의 비전과 강점을 소개하고, 2025년에는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창업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을 밝혔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카카오 파트너성장사업팀 엄윤지 차장의 ‘카카오비즈니스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메타 한국 중소 서비스 비즈니스 파트 김성욱 총괄의 ‘Instagram 릴스를 중심으로 하는 풀퍼널 마케팅 전략’, 당근 지역사업실 사업개발 파트 황라현 리더의 ‘당근비즈니스: 프랜차이즈 성장의 새로운 기회’ 등 실무 중심의 마케팅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발표가 이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한 프랜차이즈 관계자는 “평소에도 마이프차가 제공하는 상권 분석과 마케팅 지원 서비스에 많은 도움을 받아왔다”며 “이번 써밋을 통해 최신 트렌드와 실무적인 사례를 직접 접하고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준 마이프차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준용 마이프차 대표는 “지난해 첫 마케팅 써밋이 프랜차이즈 본사들에게 새로운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한 만큼, 올해도 주요 빅테크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본사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베스핀글로벌, 디케이테크인과 AI 컨택센터 혁신 위한 업무 협약 체결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카카오 IT 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과 AI 기반 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AICC) 기술 강화...

올인원 HR 플랫폼 플렉스(flex) ‘비용 관리’ 신규 서비스 출시

올인원 HR 플랫폼 ‘플렉스(flex)’는 ‘비용 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플렉스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HR 플랫폼을 기반으로 해 기존 조직·구성원...

타다, 임산부 위한 ‘예비엄마타다’ 프로모션 운영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이하 타다)는 가족 친화적 이동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임산부 탑승객 대상 프로모션 ‘예비엄마타다’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잡코리아, ‘민간 고용서비스 활성화 기여’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잡코리아는 최근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연말 고용노동행정 유공표창(민간 고용서비스 활성화 부문)’에서 기업과 직원이 동시에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