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프차,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 개최…카카오 등 디지털 마케팅 사례 주목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프랜차이즈 본사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프랜차이즈 마케팅 써밋 2023(이하 마케팅 써밋)'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프랜차이즈 본사 마케팅 담당자 약 300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지난 14일 진행된 마이프차 마케팅 써밋은 프랜차이즈 본사가 브랜딩을 강화하고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더욱더 고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올해는 ‘엔데믹 이후 변화된 F&B 시장 및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 발전에 대응하는 방법’을 주제로 빅테크 기업인 카카오, 당근, KT, 삼성웰스토리, 구글, 비로보틱스의 노하우가 공유됐다. 주요 빅테크 기업이 한 자리에 모여 프랜차이즈 본사만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갖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첫 세션은 카카오 비즈파트너실 엄윤지 차장이 ‘단골이 늘어나는 카카오톡 채널 활용법’을 주제로,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메시지 데이터를 공개하고 단골 고객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는 메시지 노하우를 소개했다.

이어서 당근은 광고실 사업주 커뮤니케이션팀 신새롬 매니저가 ‘우리동네 인기매장 1위 만들기’를 주제로, 국내 1위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을 이용해 지역 기반으로 가게를 알리고 단골을 모으는 팁을 전수했다.

삼성웰스토리는 프랜차이즈 FD그룹 박현주 프로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삼성웰스토리의 CSP’라는 주제로, F&B 비즈니스 성장에 필요한 상품개발, 세일즈협력, 홍보마케팅, IT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비로보틱스는 영업팀 신용호 팀장이 ‘모두가 일하기 편한 세상을 만드는 일, 배민서빙로봇’를 주제로, 무겁고 반복되는 일을 대신해 매장 점원의 업무 피로도를 낮추고, 장사에만 신경 쓸 수 있도록 돕는 서빙 로봇 도입 사례와 활용 전략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준용 마이프랜차이즈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프랜차이즈 본사 마케팅 담당자들이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의 가맹점들에게 로컬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마이프차는 매년 마케팅 써밋을 개최할 예정이며 꾸준히 마이프차만이 할 수 있는 방식으로 프랜차이저, 프랜차이지 사장님들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

[마루에서 만난 사람] 이혜환 메텔 COO “B2B 분야의 마케팅 성과 측정이 가능한 수요 창출 엔진을 만들고 있습니다”

메텔이 무대로 삼는 것은 글로벌 최대 B2B 플랫폼, 링크드인이다. 이들은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B2B 고객 발굴에 특화된 콘텐츠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B2B 기업과 그 고객의 페르소나를 분석하고 이를 자동화해 명확한 정체성을 담으면서도 고객의 반응을 끌어낼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겠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이들은 그간 막연히 추정만 가능했던 B2B 마케팅의 성과 측정까지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이제 커머스도 AI가 제작… 큐샵 AI 쇼핑몰 제작 기능 추가

AI 웹빌더 큐샵을 운영하는 스퀘어스는 AI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인 ‘큐샵 AI 웹사이트 빌더’에 AI 쇼핑몰 제작 기능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구매 데이터 플랫폼 ‘영끌’ 개발 팀리미티드, 5억원 시드 투자 유치

구매 데이터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영끌'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팀리미티드는 서울대기술지주와 현대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5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