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기술 트렌드 공유합니다!

얼마 전, 유튜브 알고리즘에서 추천해 준 영상을 보고 깜짝 놀랐다.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 프로그램 '소녀 리버스(RE:VERSE)'의 영상이었다. 오디션 프로그램과 메타버스를 접목 시킨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메타버스 가상 아이돌이 엔터 산업에서도 뉴 트렌드가 되었구나 생각했다.

​물론 프로그램 콘셉트가 이미 데뷔한 유명 걸그룹의 멤버들이 정체를 숨기고 오디션에 참가하는 방식이라 가상세계의 캐릭터를 구현한 것이라 어떤 멤버인지 유추해 보는 호기심이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 부분도 있어 보인다. 하지만, 이 영상을 보면서 놀란 점은 섬세한 표정과 몸동작이 그대로 구현되는 것에 디테일 적인 표현이었다. 물론 팬들과의 유대감을 형성을 어떻게 해나갈지는 고민이겠지만, 메타버스 세상의 버추얼 아이돌은 신선하게 다가왔다. 그리고 이제 마케터, 기획자들은 기술 트렌드를 활용하는 것에 게을러 지면 안되겠구나 하는 위기감도 동시에 느꼈다.

'콘테타가 정리한 2023년 마케터가 알아야 할 기술 트렌드' 글 보러 가기

이 때, 유용하게 다가온 자료가 '콘텐타'가 정리한 '2023년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세 가지 기술 트렌드' 콘텐츠였다. 메타버스의 변화, AI의 진화, 중요해지는 검색 알고리즘을 2023년에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기술 트렌드로 뽑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는 2021년 하반기에 일어난 급격한 관심이 2022년 하반기는 관심이 주춤했지만. 가상환경을 보여주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나면서 게임에 편중되었던 메타버스 콘텐츠가 (1) 스포츠 (2) 비즈니스 (3) 엔터테인먼트로 다양하게 확장되고 있는 사례를 제시해 준다.

더불어, 여전히 중요한 검색 알고리즘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했다. 검색 시, 정보성 의도 외. 검색의 의도를 찾아내는 검색 알고리즘의 변화는 콘텐츠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에게는 고객의 검색 의도에 맞는 최적화된 콘텐츠 포맷을 기획 제작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콘텐츠 마케팅에 필수적인 검색의도 이해하기' 글 보러 가기

마케터앨리

webpro416@naver.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비전프로 국내 출시에 앞서... (지난 반년의 경험, 그리고 비전 OS 2의 가능성)

애플의 증강현실(AR) 헤드셋 ‘비전 프로’가 11월 15일 드디어 국내 시장에 출시됩니다. 비전 프로는 지난 2월 미국에서 첫 출시된 이후 주요...

디지털 아트의 딜레마, 즐거움과 깊이 사이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의 가능성과 한계 디지털 아트의 전시는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장에서 화려한 시각 효과와 감각적 체험을 통해 관람객에게...

페이스북과 구글 뉴스 우선순위 하락에 대응하는 BBC와 The Hill의 트래픽 전략[2024년 버전]

페이스북과 구글 뉴스 우선순위 하락에 대응하는 BBC와 The Hill의 트래픽 전략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영미권 언론사들은 페이스북과 구글 등 주요 플랫폼이...

도요타가 만들고 아마존이 따라한 '린(Lean) 방식'

‘린 생산 방식’은 1950년대 일본에서 처음 탄생한 것으로 ‘군살 없는 생산방식’이란 뜻입니다. 한 마디로 제조과정에서 낭비를 없애고 생산성을 높이는 건데요. 이는 도요타가 세계 1, 2위를 다투던 GM과 포드를 따라잡을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