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innovations have the potential to disrupt Big Tech, but it's more likely that existing major companies will compete over the tools that become popular among marketers. Here's a summary of five charts showing the state of generative AI:
AI 혁신이 빅테크를 크게 변화시킬 가능성이 있지만, 기존 주요 기업들이 마케터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는 도구들을 놓고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생성AI 관련 현재 상황은 아래와 같이 요약할 수 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의 챗GPT 기반 빙(Bing)과 구글의 바드(Bard)가 AI 기반 검색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현재 구글이 상대적으로 우세한 상황이다. 그리고 미국 성인 중 49%가 AI 검색에 관심을 표시하는 반면, 31%는 AI 기반 검색 결과에 대한 불신을 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은 AI가 생성한 콘텐츠에 대한 우려를 표시하며 미국 성인의 47%는 AI가 인간보다 더 나은 작업을 수행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생성AI 투자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난해 미국 벤처캐피털 투자가 14억 달러에 이르렀다. 현재 경제상황이 AI 지출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전문가의 63%가 AI 투자를 늘리거나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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