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크 기업 어센트코리아, 5월 ‘리마 라이브’ 일정 및 주제 공개

어센트코리아 위클리 웨비나 ‘리마 Live’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는 검색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인텐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온라인 세미나 ‘리마 라이브’의 5월 일정과 주제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어센트코리아 ‘리마 라이브’는 어센트코리아의 검색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활용해 유통, 커머스, 뷰티 등의 산업 군의 데이터 인사이트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는 웨비나(Webinar, 온라인 세미나)이다.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소비자의 검색 행동 뒤에 숨어 있는 고민, 욕망,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서치리스닝 툴이다. 서치리스닝이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

어센트코리아의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지난 2년간 네이버와 구글을 통해 소비자들이 검색한 검색어와 검색결과 분석이 가능하다. 소비자들의 진짜 의도를 파악하기에 유용하기 때문에 기업의 리서치팀, 인사이트팀, 마케팅팀 등에서 데이터 마케팅, 디지털 광고,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매장 오픈, 브랜드 포지셔닝, 평판 측정, 콘텐츠 계획, PR 계획 등의 업무에 활용 가능하다. 최근 앱 추적 투명성(App Tracking Transparency) 강화와 제3자 쿠키 사용을 차단하는 정책이 추진되면서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리마 라이브’는 매주 목요일 11시에 진행한다. 5월에는 2일 ‘서브웨이부터 인플루언서까지, 다이어트 산업의 핫 키워드와 그 안에 담긴 욕망’, 9일 ‘창사 39년만에 첫 연예인 광고를 했던 풀무원 #이효리 효과는’, 16일 ‘리스닝마인드에서 발견한 데이터로 상사 설득시키는 방법’, 23일 ‘올해 봄, 여름 휴가는 어디로? 여행 관련 키워드 함께 살펴보기!’ 등과 같은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어센트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웨비나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지난 4월 ‘리마 라이브’는 ‘소비자들의 검색 경로를 보면 달라지는 마케팅 전략’, ‘다이소보다 싼 '테·쉬·알'… 쿠팡도 긴장하는 유통업계 검색데이터 들여다보기’, 환절기 스킨케어와 관련된 : 소비자들의 고민, 연결된 브랜드 현황’, ‘순식간에 끝내는 시장 조사, 리스닝마인드 허블로 반려동물 시장 들여다보기’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어센트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웨비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어센트코리아 브랜드&마케팅팀 한초롱 매니저는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도입하거나 관심을 가지고 계신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매주 웨비나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어센트코리아 에듀케이터들이 준비한 다양한 산업과 주제를 통해 마케팅 해법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

[마루에서 만난 사람] 이혜환 메텔 COO “B2B 분야의 마케팅 성과 측정이 가능한 수요 창출 엔진을 만들고 있습니다”

메텔이 무대로 삼는 것은 글로벌 최대 B2B 플랫폼, 링크드인이다. 이들은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B2B 고객 발굴에 특화된 콘텐츠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B2B 기업과 그 고객의 페르소나를 분석하고 이를 자동화해 명확한 정체성을 담으면서도 고객의 반응을 끌어낼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겠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이들은 그간 막연히 추정만 가능했던 B2B 마케팅의 성과 측정까지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이제 커머스도 AI가 제작… 큐샵 AI 쇼핑몰 제작 기능 추가

AI 웹빌더 큐샵을 운영하는 스퀘어스는 AI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인 ‘큐샵 AI 웹사이트 빌더’에 AI 쇼핑몰 제작 기능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