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크 기업 어센트코리아, 6월 ‘리마 라이브’ 무료 참가자 모집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는 온라인 세미나 ‘리마 라이브’의 6월 일정과 주제를 공개하고 무료 참가자를 모집한다.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는 검색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인텐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온라인 세미나 ‘리마 라이브’의 6월 일정과 주제를 공개하고 무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어센트코리아에 따르면 ‘리마 라이브’는 어센트코리아의 검색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활용해 유통, 커머스, 뷰티 등의 산업 군의 데이터 인사이트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는 웨비나(Webinar, 온라인 세미나)이다.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소비자의 검색 행동 뒤에 숨어 있는 고민, 욕망,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서치리스닝 툴이다. 서치리스닝이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

어센트코리아의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지난 2년간 네이버와 구글을 통해 소비자들이 검색한 검색어와 검색결과 분석이 가능하다. 소비자들의 진짜 의도를 파악하기에 유용하기 때문에 기업의 리서치팀, 인사이트팀, 마케팅팀 등에서 데이터 마케팅, 디지털 광고,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매장 오픈, 브랜드 포지셔닝, 평판 측정, 콘텐츠 계획, PR 계획 등의 업무에 활용 가능하다. 최근 앱 추적 투명성(App Tracking Transparency) 강화와 제3자 쿠키 사용을 차단하는 정책이 추진되면서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리마 라이브’의 지난 5월 주제 ‘다이어트 산업의 핫 키워드와 그 안에 담긴 욕망’

‘리마 라이브’는 매주 목요일 11시에 진행한다. 6월 첫 웨비나는 지난 5일  ‘우리 제품이 속한 시장을 빠르게 파악하는 법’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어 13일 ‘뇌피셜이 아닌 JTBD(Jobs to be Done) 기준의 페르소나를 찾는 방법’, 20일 ‘고객이 스스로 걸어들어오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 27일 ‘서비스의 끝은 어디일까? 다양한 서비스/앱 관련 Case Study’ 주제로 진행된다. 어센트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웨비나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지난 웨비나는 어센트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웨비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어센트코리아 브랜드&마케팅팀 한초롱 매니저는 “매주 진행하는 ‘리마 라이브’ 웨비나를 통해 공개되는 리스닝 마인드 허블 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리스닝 마인드 허블을 도입하려는 기업들이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요금 플랜을 운영하고 있고 7일간 트라이얼 버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리멤버, 기업의 세일즈·마케팅 효율 높이는 ‘마켓 솔루션’ 론칭

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 리멤버는 기업의 핵심 인재 확보 고민을 해결해 주는 ‘채용 솔루션’에 이어 세일즈·마케팅 효율을 높이는 ‘마켓 솔루션’을 새롭게...

플래티어 그루비, LLM 기반 생성형 검색 서비스 출시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는 자사의 인공지능(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인 그루비(groobee)가 거대 언어 모델(이하 LLM) 기반의 ‘생성형 검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커머스 AI 전문 기업 에이아이닷엠, 상세페이지 상품 설명 자동 생성 서비스 '셀롸이트' 오픈

커머스 AI 전문 기업 에이아이닷엠은 상품 설명을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AI 서비스 '셀롸이트(SellWrite)'를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셀롸이트는 반복적인 상세페이지 상품...

채널톡, 노코드 ‘대화형 음성 응답(IVR)’ 기능 출시

채널코퍼레이션은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에서 제공하는 대화형 음성 응답(Interactive Voice Response·IVR) 기능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채널코퍼레이션에 따르면 IVR은 개발지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