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광고의 순기능과 효용성, 올바른 산업 발전 방향은?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이하 인기협)는 ‘맞춤형 광고의 순기능과 효용성, 올바른 산업 발전 방향은?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1일 오전 10시, 스타트업얼라이언스 &Space에서 개최되는 이번 토론회는 최근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맞춤형 광고 정책 방안을 발표하고, 민관협의체를 출범하는 등 맞춤형 광고 가이드라인 마련을 위한 움직임을 본격화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인기협 측은 “광고사업자에 대한 규제에 앞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의 활용이 소비자와 사업자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력을 검토하고, 산업의 올바른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토론회는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박정은 교수가 ‘온라인 맞춤형광고의 양면성과 발전적 방향에 관한 제언’을, 법무법인 태평양 박지연 변호사가 ‘맞춤형 광고 관련 법적 쟁점’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전문대학원 김현경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신기술개인정보과 고낙준 과장, 성균관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김지영 교수,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 문장호 교수, 한국디지털광고협회 곽대섭 팀장이 토론에 참여한다.

자세한 토론회의 내용은 인기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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